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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행일자 : 2019년 02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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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카드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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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 하나카드는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하나카드는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기간 : 3년
    •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를 받은 기간까지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하나카드는 원칙적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1조에서 명시한 목적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각 호의 경우에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 하나카드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기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 하나카드는 수탁업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경우 업무 수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제공하며, 수탁업체의 변경 및 제공 목적의 세부적인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고객보호정책 - 고객보호정책- 제휴/위탁현황에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하나카드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관리하는지 감독하고 있습니다. 제휴/위탁현황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개인정보의 열람
      • 1)정보주체는 하나카드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열람요구서를 하나카드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하나카드는 정보주체의 열람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그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보주체가 해당 개인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해당기간 내에 열람할 수 없는 사유가 있을 때에는 그 사유 및 이의신청방법을 알리고 열람을 연기할 수 있으며, 그 사유가 소멸하면 지체 없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합니다.
      • 3)회사는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정보주체에게 사유를 알리고 열람을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밖의 이익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의 정정, 삭제
      • 1)"개인정보의 열람"절차에 따라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한 정보주체는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개인정보정정삭제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그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하나카드는 정보주체의 정정, 삭제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하나카드는 조사를 할 때 필요하면 해당 정보주체에게 정정,삭제 요구 사항의 확인에 필요한 증거자료를 제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1)정보주체는 행정안전부령으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서를 회사에 제출하는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2)하나카드는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요구를 받은 경우 개인정보 처리의 전부를 정지하거나 일부를 정지하고 처리정지의 요구서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다만,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정보주체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정보주체에게 요구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그 사실 및 이유와 이의제기방법을 알려주기로 합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 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권리행사의 방법 및 절차
      • 1)정보주체는 개인정보의 열람,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대리인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 정보주체로부터 위임을 받은자)에게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대리인은 하나카드에 정보주체의 위임장 또는 법정대리인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2)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하나카드에게 그 아동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하나카드는 상품서비스 및 금융거래를 위하여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 필수적 항목
      • 개인식별정보 : 성명, 주민번호, 주민등록증 발급일, 연락처(휴대폰, 자택, 직장), 주소(자택, 직장), 이메일, 직장명, 부서, 성별, 국적,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음성Data, 휴대전화 관련 정보(UICCID), CI, 아이핀번호, 계좌정보, 사업자등록번호
      • 신용거래정보 : 당사 및 타 금융사의 거래 이전 및 이후의 대출, 보증, 담보제공, 신용카드, 할부금융 등 상거래 관련 거래의 종류, 기간, 금액, 이용한도 등 거래 내용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도정보 : 신용등급, 신용조회기록, 채무재조정약정, 연체, 부도, 대위변제, 기타 신용질서 문란행위 관련 금액, 발생·해소 시기 등 신용도를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신용능력정보 : 재산·채무·소득의 총액, 납세실적 등 신용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정보
      • 공공기관정보 : 개인회생, 파산, 면책, 채무불이행 등재 등 법원의 재판·결정정보, 체납정보, 주민등록관련정보, 사회보험·공공요금 관련정보, 행정처분에 관한 정보 등 본인 식별·신용도 및 거래능력을 판단할 수 있는 공공기관 보유정보
      • 결제대금 출금자동이체 정보 : 예금주명, 예금주 생년월일, 결제계좌 발급기관명, 결제계좌번호
    • 선택적 항목(해당서비스를 신청 또는 이용하는 경우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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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온라인(모바일, 인터넷, 본인확인)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는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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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 하나카드는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한 그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하여야 한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 전자적 파일 형태인 경우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국 삭제하며, 그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기타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파쇄, 소각, 용해 등의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하나카드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다음 각 호와 같이 안전성 확보에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은 반드시 필요한 인원에 한하여 지정·관리하고 있으며 취급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한 관리를 위한 교육 실시 등을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김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다음의 사항을 포함하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시행하고 있습니다.
      • 1)개인정보보호책임자의 지정에 관한 사항
      • 2)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취급자의 역할 및 책임에 관한 사항
      • 3)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에 관한 사항
      • 4)개인정보취급자에 대한 교육에 관한 사항
      • 5)그 밖에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한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방지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이상 보관·관리하며, 개인정보취급자의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접속기록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 하나카드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변경 및 시행의 시기, 변경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공개하며, 변경된 내용은 고객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 전·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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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09.01 ~ 2014.11.30 적용
      • (구.하나SK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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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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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8.11.12 ~ 2019.02.21 적용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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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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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처리센터)
    • 소속 : CISO
    • 성명 : 윤정호 본부장
    • 소속 : 개인정보보호부
    • 성명 : 조순철 수석(02-6399-4742)
    • E-mail : sc0711@hanafn.com
    •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 : 1800-1111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고객은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02-1833-6972)
    •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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