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고객센터

금융소비자보호고령자 편의서비스

  • 큰글씨 서비스 큰글씨 서비스
  • ARS 느린말 서비스 ARS 느린말 서비스
  • 지정인 알림 서비스 지정인 알림 서비스

크게 보세요!

큰글씨 서비스

큰글씨 서비스란?

고령 손님들이 읽기 불편한 작은 글자 대신 큰 글씨로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 입니다.

큰글씨 서비스 적용 메뉴

이용대금 명세서
1QPay앱 > 결제조회 > 카드이용내역 > 오른쪽 상단 '글자 크게'

신청방법 안내

큰글자 이용대금명세서는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천천히 안내해드릴게요!

ARS 느린말 서비스

ARS 느린말 서비스란?

ARS 음성 속도를 알아듣기 쉽게 천천히 안내하는 서비스 입니다.

느린말 서비스 적용 메뉴

개인회원 메뉴 전체에 느린말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느린말 서비스 적용기준

만 65세 이상 손님은 느린말 서비스가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 ARS 느린말 서비스 이용 시 아래와 같은 안내 메시지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 카드 분실신고, 해제 및 보이스피싱은 8번, 느린말 서비스는 샵(#)버튼, 개인회원은 1번, 가맹점은 2번,
    기업회원은 3번, 카드발급안내, 단순상담, 비회원 및 기프트카드는 4번, 장기카드대출, 신용대출 및 자동차금융은 5번,
    사용등록 및 비밀번호 서비스는 9번을 눌러 주세요.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지정인 알림 서비스

지정인 알림 서비스란?

만 65세 이상 고객님이 신용카드 회원 가입 시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용 신청을 했을 경우, 희망자에 한해서 지정인에게 고객님의 카드론 또는 현금서비스 이용 내역을 문자로 발송하는 서비스입니다.

지정인의 범위

고객님이 지정을 원하는 가족 등 지인 중 1인으로, 당시 회원이 아니거나 가족이 아니셔도 됩니다.
다만, 지정인이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해야만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안내

하나은행 영업점 및 하나카드모집인을 통해 대면신청만 가능합니다.

신청절차 안내

카드 발급 승인 후 ▶ ① 카드사는 계약자에게 하단 알림 문자 발송
② 계약자는 수신한 문자를 지정인에게 전달
③ 지정인 동의 시 알림 서비스 제공

  • 아래 내용과 같은 안내 메시지가 지정인에게 발송됩니다.
  • 안녕하십니까? 하나카드입니다.
    귀하의 지인이신 00님을 통해 연락드리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00님께서 00년 00월 00일 본사에 카드 발급을 신청하시면서 귀하를 지정인으로 하는 '지정인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였음을 안내하여 드립니다. 본 서비스는 00님의 장기카드대출(카드론) 또는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하실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를 위해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으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단, 본인고객 기준 SMS 이용내역 발송 미신청 고객의 경우 지정인에게도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이용내역이
    발송되지 않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