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 1800-1111 또는 시각장애인 전용상담센터 1599-0701을 통해 카드 발급을 상담해드립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금융소비자보호채무자 금융 재기 지원 제도 안내

채무자 금융 재기 지원 제도란?

연체 중 혹은 카드 대금 상환 곤란 시 상황에 맞는 하나카드 자체 채무조정 또는
금융권 협회, 법원에서 제공하는 공적 채무조정/정책자금 지원 등의 제도입니다.

하나카드 자체 지원제도

연체채권 감면 지원
  • 신용카드/대출이용 손님 대상,
    연체 상황 고려 감면 지원

취약차주*의 경우 별도 심의에 따라 추가 감면 지원

자체 채무조정(대환론) 지원
  • 신용카드/대출이용, 연체 2개월 경과 손님 대상
    연체 대금 분할 상환 지원

취약차주*의 경우
금리 최저 7%, 상환기간 최장 60개월 지원

공적 채무조정 지원 제도

신용회복 제도
  • 신속채무조정 (연체우려자, 연체30일이하)
    분할상환지원, 원리금 상환 유예
  • 프리워크아웃 (연체90일미만)
    분할상환 및 이자감면, 이자율 조정
  • 신속채무조정 (연체90일이상)
    분할상환 및 이자감면, 원금감면
  • 새출발 기금(코로나19피해 자영업/소상공인)
법원 채무조정 (거주지 관할 법원 신청)
  • 개인회생
    3년간 일정 금액 변제 후 잔여 채무 면제 분할상환지원, 원리금 상환 유예
  • 개인 파산(면책)
    잔여 채무에 대한 변제 책임 면제

※ 취약차주 : 전세사기피해, 특별 재난지역 피해손님,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등 사유 증빙 가능 손님

채무자 금융 재기 지원 제도 상담

하나카드 자체 지원 제도 안내 (02-6399-4831),
신용회복제도 및 법원채무조정 안내 ([신용회복 위원회 홈페이지]) 또는 전용상담전화 1600-5500)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