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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입안내
    신용카드
    • 본인
      • 만 19세 이상의 발급 자격기준에 준하는 고객
      • 만 18세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서 징구
    • 가족
      • 만 18세 이상 본인회원 외 가족 5인 이내
        (배우자,자녀,자녀의 배우자,부모, 조부모, 손주,형제자매)
      • 본인회원 동의하에 발급 가능
      • 가족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징구
    체크카드
    • 본인
      만14세 이상의 하나/농협/우리/기업/신한/KB국민/SC제일 은행 계좌 소지자 (체크카드 상품 종류에 따라 가입연령 또는 계좌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가족
      만14세 이상의 하나/농협/우리/기업/신한/KB국민/SC제일 은행 계좌 소지자 (체크카드 상품 종류에 따라 가입연령 또는 계좌 제한이 있을 수 있음)
    • 만 12세 이상 발급 가능 체크카드 안내
      • 대상카드 : 2X 알파 체크카드, 리틀프렌즈 체크카드(비교통, 국내전용)
      • 발급방법 : 법정대리인이 하나은행 영업점에 직접 방문 후 발급 가능(법정대리인의 발급동의 필수)
      • 필수 제출서류 : 신청인 기본증명서(상세 or 특정) + 법정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or 주민등록등본)

        [미성년자 체크카드 신청서류]

        미성년자 체크카드 신청서류 연령 방문구분 필수서류에 대한 안내입니다.
        연령 방문 구분 필수 서류
        만12~13세 반드시 법정대리인이 방문하여 신청
        • 법정대리인이 방문시 구비서류
        •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특정) + 가족관계증명서(또는 주민등록등본) + 신분증(법정대리인)
        만14~18세 본인방문
        1. 본인 방문시 구비서류(신분증-택1)
        2. 1.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3. 2. 여권(또는 학생증) + 주민등록등본
        4. 3. 공공기관 발행의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사진이 있는 증표
        법정대리인 방문
        • 법정대리인이 방문시 구비서류
        • 기본증명서(상세 또는 특정) + 가족관계증명서(또는 주민등록등본) + 신분증(법정대리인)
        • 고등학교 학생증의 경우도 만 14세 ~ 18세 기준 제출 서류와 원칙적으로 동일합니다.
        • 체크카드 가입 시 사용하는 '법정대리인 동의서'는 별도로 없으며, 법정대리인 직접방문 대리신청으로 갈음합니다.
        • 카드 고객센터를 통한 업무는 법정대리인이 대리신청 불가하고, 반드시 본인만 가능합니다.
      • 한도 : 만 12~13세 고객은 이용한도 일 3만원, 월 30만원 적용
      •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800-11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발급자격기준
    카드 발급자격기준
    구분
    기준
    구비서류(택1)
    직장인 고객
    • 아래 기관/기업체에 재직 중인 정규직원 이상
      • 공무원, 교육기관, 금융기관, 언론기관, 의료기관,
        학술 단체, 정부투자기관, 상장기업체, 코스닥 등록업체
      • 기타 일반 기업 재직자
    • 재직확인서류(택일)
    • 재직증명서
    • 공무원증(사원증)사본
    • 의료보험증 사본
    • 국민연금 납부증명원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 신규채용 확인서류
      (직장확인서,합격통지서 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해당 전문직자격증 사본 등
    전문직 고객
    • 변호사, 공인회계사, 기술사, 관세사, 변리사, 세무사,
      건축사, 수의사 등
    • 감정평가사, 손해사정인, 법무사, 공인노무사, 동시통역사 등
    • 상기 전문직 사무실(법인형태) 재직직원
    자영업 고객
    • 정상 영업 중인 개인사업자, 프리랜서 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종합소득세납부증명원
      (영수증) 등
    주부 고객

    배우자가 당사 발급자격기준에 해당

    • 배우자 동의 서류
    • 가족 관계 증명서류
    • 배우자 해당자격 관련 서류
    재산보유 고객

    본인 명의 부동산 소유자 등

    등기부 등본 등 재산보유 입증 서류

    하나은행
    거래고객

    하나은행 수신, 여신 거래 고객

    구비서류 없음
    • 발급자격 문의 : 고객센터(1800-1111)
    • 카드 신청 시 불편함이 있으실 경우, 고객센터(1800-1111)로 전화주십시오.
  • 카드 발급심사 절차
    카드 모집과 심사처리 업무는 각각 분리되어 운영하고 있으며 객관적인 방법으로 단계별 절차에 의해 심사가 이루어집니다.
    1. 1. 본인여부 확인
    2. 2. 신용도 심사
    3. 3. 결제능력 심사
    • 1.본인여부 확인 : 본인에 의한 카드신청 여부를 유선으로 확인하고 내,외부 검색 DB통해 신청정보 재확인
    • 2.신용도 심사 : 내부 및 신용정보회사, 은행연합회의 외부 정보를 토대로 신청인의 신용도를 평가하여 일정한 조건을 충족한 신청인에 한하여 가입 허용
    • 3.결제능력 심사 : 카드발급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신청인의 결제능력을 객관적인 방법을 통해 심사 신용도, 결제능력을 갖춘 신청인에 대하여 회원의 월평균 소득금액을 추정하고 이를 근거로 이용한도 부여
  • 장애 유형별 카드발급 절차 안내

    장애 유형별 카드 신청 및 본인확인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 장애유형별 카드신청 및 본인확인 절차를 안내해 드립니다.
    • 카드 신청관련 불편사항은 고객센터(대표번호 1800-1111), 수화상담서비스(070-7451-9777~8)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영업점 찾기
    장애 유형별 카드발급 절차 안내 : 장애유형, 접수채널, 신청할 때, 심사할 때을(를) 나타내는 안내 표입니다.
    장애유형 접수채널 신청할 때 심사할 때
    시각장애
    점자카드 신청은
    고객센터
    (1800-1111)
    전화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신상정보
    (성명, 전화번호 등) 확인
    유선통화로 본인확인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영업점,모집인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분증 확인
    청각장애
    수화상담서비스
    (070-7451-9777~8)
    전화 영상 통화(휴대폰, 수화전용 영상전화기)를
    통한 본인 확인
    (기존 손님은 추가발급 가능,
    신규발급 신청은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할 때 신분증을 첨부하면 방문절차 생략 가능)
    홈페이지 기존 손님은 추가발급 가능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신규발급 신청은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
    영업점,모집인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분증 확인
    기타장애 전화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
    신상정보(성명, 전화번호 등) 확인
    장애 유형에 따라 본인확인 등이 가능한 방법으로 진행(유선통화, 영업점 방문 등)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휴대폰 인증
    영업점,모집인 하나은행 영업점 방문을 통한 신분증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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