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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고객센터

금융소비자보호민원건수 공시

  •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드립니다.
    저희 하나카드는 고객님들께서 제안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민원으로 접수하여 불합리한 제도나 프로세스를 개선하는데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를 기울여 카드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조회조건
  • 대상기간

    조회

민원 건수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고객/회원 10만명당 건)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신용카드 자체민원 13 15 15.38 0.23 0.26 13.15
대외민원 187 179 -4.28 3.29 3.09 -6.13
소계 200 194 -3.00 3.52 3.35 -4.88
체크카드 자체민원 1 0 -100.00 0.02 0.00 -100.00
대외민원 11 9 -18.18 0.19 0.15 -17.95
소계 12 9 -25.00 0.20 0.15 -24.79
전체 자체민원 14 15 7.14 0.12 0.13 6.26
대외민원 198 188 -5.05 1.71 1.61 -5.83
소계 212 203 -4.25 1.84 1.74 -5.03
  • 자체민원은 중복·반복 및 단순 질의성 민원을, 대외민원은 중복·반복민원을 제외함.

유형별 민원 건수

유형별 민원건수
구분 민원건수 환산건수(고객/회원 10만명당 건)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전분기 금분기 증감률(%)
신용카드 영업 12 10 -16.67 0.21 0.17 -18.28
채권 49 41 -16.33 0.86 0.71 -17.95
고객상담 12 22 83.33 0.21 0.38 79.78
제도정책 36 37 2.78 0.63 0.64 0.79
기타 91 84 -7.69 1.60 1.45 -9.48
소계 200 194 -3.00 3.52 3.35 -4.88
체크카드 영업 0 0 - 0.00 0.00 -
채권 2 0 -100.00 0.03 0.00 -100.00
고객상담 0 1 - 0.00 0.02 -
제도정책 1 2 100.00 0.02 0.03 100.56
기타 9 6 -33.33 0.15 0.10 -33.15
소계 12 9 -25.00 0.20 0.15 -24.79
전체 영업 12 10 -16.67 0.10 0.09 -17.35
채권 51 41 -19.61 0.44 0.35 -20.27
고객상담 12 23 91.67 0.10 0.20 90.09
제도정책 37 39 5.41 0.32 0.33 4.54
기타 100 90 -10.00 0.87 0.77 -10.74
소계 212 203 -4.25 1.84 1.74 -5.03
  • 주1) 자체민원은 전자매체(홈페이지, 이메일) 및 서면(우편,팩스,방문)을 통해 접수된 민원 건수 기재
  • 주2) 대외민원은 금융감독원 및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되어 카드사로 이관(이첩,사실조회,조사 등)된 민원건수 기재
  • 주3) 민원의 유형을 5가지로 세분화하여 기재하며 그의 합은 상기 민원건수의 합과 일치해야 함
  • 주4) 민원건수는 경영공시 외에 분기별로 협회 및 각 사 홈페이지에 별도 공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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