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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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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했는데 취소할 수 없나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하신 경우, 대략적으로 2~3일 정도 경과 후 발급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이미 접수 된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카드 신청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요청 해 주시거나, 심사 담당자가 연락을 드렸을 시 신청 취소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 하나카드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카드 > 발급조회/사용등록 > 카드비밀번호등록/변경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카드비밀번호등록/변경
  • 하나카드 VIP회원은 어떻게 하면 될 수 있나요?

    VIP제도는 회원의 카드이용실적에 따라 매년 1회 선정하여 1년간 다양한 혜택을 드리는 제도로, 산정기간의 종합점수를 기준으로 VIP회원을 선정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VIP제도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교체/추가로 발급했는데 비밀번호가 변경되나요?

    기존에 소지하셨던 카드를 [분실/훼손/종류변경] 등의 사유로 교체 또는 추가 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카드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구분 내용
    교체 발급
    • ① 최근 6개월 유실적 카드 중 가장 최근 발급한 카드의 비밀번호
    • ② ①이 없을 경우, 사용등록이 된 카드 중 가장 최근 발급받은 카드의 비밀번호
      • ※ 단, 가족카드는 비밀번호 승계 우선순서 대상카드(①, ②)에서 제외
    추가 발급
    이용카드가 없을 시 가장 최근에 발급한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단, 기존 비밀번호가 없을 시, 카드 발급 시 ARS를 통해 비밀번호 등록
  • 카드 비밀번호 등록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당사는 『카드 신규 신청 시 비밀번호』는 별도로 신청서에 기재하지 않고, 카드 심사시 심사 담당자를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ARS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등록하거나, 카드 수령 후 ARS를 통해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용등록서비스ARS (1800-1111)

  • 카드를 수령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의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해 카드 배송 시 일시적으로 사용이 정지된 상태에서 배송됩니다.
    카드수령 후 즉시 사용을 원하실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 사용등록을 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 사용등록 방법]
    • ARS : 1800-1111 > 9번
    • 홈페이지 : 카드 > 발급조회/사용등록 > 카드사용등록(신용카드, 선불카드)
    • 카드 사용등록
  • 체크카드 사용이 안돼요. 왜 이런건가요?

    체크카드 사용이 잘 되지 않는다면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데도 잘 사용되지 않는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해 주세요.

    1. 일일 사용한도를 초과한 경우
      • 1일 500만원 / 월간 2,000만원
    2. 당일에 타행 자기앞수표를 입금하신 경우
      • 타행 자기앞수표가 자금화 된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금화란? 입금하신 수표가 현금화 되는 것으로써 익일(은행 영업일 기준) 오후 2시 20분을 말합니다.

        자금화 시간은 사정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기타
      • 마그네틱이 손상되었거나, 일시적인 전산장애로 승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통장 잔액과 출금가능금액이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해외사용건이 있다면 승인시점 금액이 지급정지 되어 출금가능금액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를 타 은행계좌로 설정하신 경우 해외결제 승인이 불가합니다.

  • 카드 한도는 어떻게 설정되는 건가요?
    • 1. 카드 이용한도는 회원의 결제능력,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카드 이용실적 등 개인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 2. 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해외한도 모두 카드 이용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3. 카드 이용한도는 회원별로 부여됩니다. 따라서 카드를 추가 발급 받거나 가족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에도 한도가 추가로 부여되지 않으며,
      기존에 부여된 한도 내에서만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4. 한도상향을 신청할 경우 하나카드 심사 절차를 통해 가능 여부가 결정되며, 상세사항은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하나카드 또는 타 금융기관 연체시, 하나카드 내부규정에 따라 카드 이용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6. 금융기관 연체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따라 카드 이용실적,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가처분소득 등을
      고려하여 카드 이용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로 교통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후불교통서비스 이용처
    후불교통서비스 이용처
    버스/지하철 서울 및 수도권 및 전국 교통카드 결제 단말기 설치 지역
    택시
    • 1회 50만원, 1일 100백만원 결제 한도 제한
    • 카카오택시, 온다택시 등 플랫폼 택시 서비스를 포함
    유료도로 남산1,3호 터널, 우면산터널, 용마터널, 문학터널, 만월산터널, 강남순환도로, 원적산터널 인천공항고속도로, 대전천변고속화도로, 부산유료도로(광안대교 수정터널, 백양터널 등), 대구유료도로 등
    고속도로 전국 고속도로 톨게이트(하이패스 전용차로 제외)
    기타 서울시 공영주차장 등 일부 주차장
  • 전체카드 해지는 어디서 하나요?
      전체카드 해지는 홈페이지, ARS 및 상담사(1800-1111)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ARS 및 상담사 신청 시 상담시간: 평일 9:00~18:00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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