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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상담/문의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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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했는데 취소할 수 없나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하신 경우, 대략적으로 2~3일 정도 경과 후 발급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이미 접수 된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카드 신청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요청 해 주시거나, 심사 담당자가 연락을 드렸을 시 신청 취소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신청 바랍니다.

    < 비밀번호 변경 >
    • - 카드 소지 후 당사 상담센터(☎1800-1111)로 연락하시어 변경 요청
    • - 카드와 신분증 지참 후 가까운 하나은행 방문하시어 변경 요청
  • 카드 교체/추가로 발급했는데 비밀번호가 변경되나요?

    기존에 소지하셨던 카드를 [분실/훼손/종류변경] 등의 사유로 교체 또는 추가 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카드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구분내용
    교체 발급
    • [교체 전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 최근 6개월 內 이용카드 중 가장 최근에 발급한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추가 발급
    이용카드가 없을 시 가장 최근에 발급한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단, 기존 비밀번호가 없을 시, 카드 발급 시 ARS를 통해 비밀번호 등록
  • 카드 비밀번호 등록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당사는 『카드 신규 신청 시 비밀번호』는 별도로 신청서에 기재하지 않고, 카드 심사시 심사 담당자를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ARS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등록하거나, 카드 수령 후 ARS를 통해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용등록서비스ARS (1800-1111)

  • 하나비씨 선불교통카드 환불 요청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비씨 선불교통카드가 훼손으로 사용이 안될때는 충전된 금액을 환불요청해야 합니다.

    ■ 환불시 유의사항
    • 1) 카드실물이 반드시 있어야 합니다.
    • 2) 고객센터에서는 불가능하며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 3) 분실/고객폐기카드는 절대 환불이 불가합니다.
    기존의 훼손카드일 경우에는 카드사용이 안되므로 반드시 재발급해야 합니다.
  • 카드를 수령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의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해 카드 배송 시 일시적으로 사용이 정지된 상태에서 배송됩니다.
    카드수령 후 즉시 사용을 원하실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 사용등록』을 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카드 사용등록 방법 >
    • - ARS : ☎1800-1111 → 0번 → 4번에서 카드 사용등록
    • - 홈페이지 : 카드안내/신청 > 『카드 사용등록』에서 사용등록
  • 체크카드 사용이 안돼요. 왜 이런건가요?

    체크카드 사용이 잘 되지 않는다면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데도 잘 시용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몇 가지 사유로 인하여
    이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일일 사용한도를 초과한 경우
      → 1일 500만원 / 월간 2,000만원
    • ② 당일에 타행 자기앞수표를 입금하신 경우
      • → 타행 자기앞수표가 자금화 된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 자금화란? 입금하신 수표가 현금화 되는 것으로써 익일(은행 영업일 기준) 오후 2시 20분을 말합니다.
        자금화 시간은 사정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 ③ 기타
      마그네틱이 손상되었거나, 일시적인 전산장애로 승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카드 한도는 어떻게 설정되는 건가요?

    개인회원의 한도관리는 일반, 할부(무이자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해외한도 모두 정기한도범위내에서 관리합니다.

    • 1. 정기한도란 개인의 총 사용한도로 결제하여야만 한도가 복원됩니다.
    • 2. 하나카드 / 하나비씨 카드를 중복 발급하셔도 각각의 한도가 아니라 주민번호로 부여된
      정기한도 내에서 사용됩니다.
    • 3. 카드 사용시 회원한도 범위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카드한도가 회원한도보다 높게 보여도 회원
      한도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4. 회원이 요청하실 경우 정기한도는 최저 50만원,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한도는 최저 0원으로 부여가능합니다.
    • 5.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한도는 신용공여기간 초일 한도복원되며, 정기한도의 잔여한도 내에서만 카드사용이
      가능합니다.
    • 6. 국외사용분의 경우 보통 접수일로부터 3영업일 후 선결제가 가능하며, 선결제 후에 한도는 바로
      복원됩니다.
    • 7. 해외이용시 승인시점 환율로 한도가 차감됩니다. 이후 매입시 환율이 변경될 경우 차감된 한도도 변경됩니다.
    • 8. 매출취소하신 경우 하나카드는 상계처리후 즉시, 하나비씨카드는 매출취소전표 접수일로부터
      2영업일에 복원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9. 한도 증액 문의시 결제능력한도, 최근 거래실적 및 각종 신용정보 등을 종합하여 산출하므로 먼저
      하나카드 고객센터를 통해 증액가능 여부를 상담 후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접수 또는 가까운
      KEB하나은행 영업점으로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로 교통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 지역별/운송수단별 교통카드 사용 가능 현황
    (2013/10/17 현재)
    지역별/운송수단별 교통카드 사용 가능 현황
    지 역운송수단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
    수도권서울 특별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인천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경기도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공항버스해당해당
    의정부 경전철, 용인 경전철해당해당
    충청권대전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세종특별자치시버스해당해당
    충청남도버스해당해당
    충청북도버스해당해당
    강원권강원도
    (춘천, 강릉, 동해, 태백, 삼척, 속초, 양양, 고성, 정선, 영월, 평창, 원주, 철원, 홍천)
    버스해당해당
    호남권광주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전라남도
    (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고흥, 담양, 무안, 보성, 신안, 영암, 장성, 함평, 해남, 화순, 장흥, 곡성, 영광, 구례, 강진)
    버스해당해당
    전라북도
    (전주, 정읍, 남원, 고창, 김제, 부안, 진안, 익산, 장수, 임실, 군산, 무주, 순창, 완주)
    버스해당해당
    영남권부산 광역시버스해당해당
    지하철해당해당
    부산-김해 경전철해당해당
    대구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울산 광역시버스해당해당
    경상남도창원, 밀양, 사천, 양산, 진주, 함안, 의령, 거제, 통영,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창녕, 고성, 남해, 하동버스해당해당
    김해버스×해당무해당
    경상북도경주,구미,김천,포항, 안동, 문경, 상주, 영주, 예천, 의성, 울진, 청도, 성주, 고령, 칠곡버스해당해당
    제주권제주특별자치도버스해당해당
    기타경기, 충청북도, 경상도시외버스해당해당
    신공항 하이웨이, 천변도시고속화도로, 우면산터널,
    인천만월산터널, 남산 1,3호 터널, 인천대교, 국우터널,
    대구동부순환도로
    해당해당
    후불교통카드 이용서비스는 대중교통수단(버스/지하철)內 교통카드 단말기 부착차량에 한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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