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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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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 했는데 취소할 수 없나요?

    하나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발급을 신청하신 경우, 대략적으로 2~3일 정도 경과 후 발급 가능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이미 접수 된 카드 신청은 홈페이지에서 취소 처리가 불가합니다.

    카드 신청 취소를 원하실 경우,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요청 해 주시거나, 심사 담당자가 연락을 드렸을 시 신청 취소 요청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 비밀번호를 변경하고 싶어요.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변경]
    • 하나카드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카드 > 발급조회/사용등록 > 카드비밀번호등록/변경 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카드비밀번호등록/변경
  • 카드 교체/추가로 발급했는데 비밀번호가 변경되나요?

    기존에 소지하셨던 카드를 [분실/훼손/종류변경] 등의 사유로 교체 또는 추가 발급을 받으시는 경우
    『카드 비밀번호』는 다음과 같이 적용됩니다.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카드 교체/추가 발급 시 비밀번호 운영기준
    구분내용
    교체 발급
    • [교체 전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 최근 6개월 內 이용카드 중 가장 최근에 발급한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추가 발급
    이용카드가 없을 시 가장 최근에 발급한 카드와 동일한 비밀번호 사용
    단, 기존 비밀번호가 없을 시, 카드 발급 시 ARS를 통해 비밀번호 등록
  • 카드 비밀번호 등록 방법을 알고 싶어요.

    당사는 『카드 신규 신청 시 비밀번호』는 별도로 신청서에 기재하지 않고, 카드 심사시 심사 담당자를 통해 고객님께서 직접 ARS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등록하거나, 카드 수령 후 ARS를 통해 비밀번호를 등록하고 있습니다
    카드사용등록서비스ARS (1800-1111)

  • 카드를 수령했는데 사용이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고객님의 안전한 카드 사용을 위해 카드 배송 시 일시적으로 사용이 정지된 상태에서 배송됩니다.
    카드수령 후 즉시 사용을 원하실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카드 사용등록을 하신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카드 사용등록 방법]
    • ARS : 1800-1111 > 9번
    • 홈페이지 : 카드 > 발급조회/사용등록 > 카드사용등록(신용카드, 선불카드)
    • 카드 사용등록
  • 체크카드 사용이 안돼요. 왜 이런건가요?

    체크카드 사용이 잘 되지 않는다면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체크카드와 연계된 통장에 잔액이 충분한데도 잘 사용되지 않는다면 아래 사항을 체크해 주세요.

    1. 일일 사용한도를 초과한 경우
      • 1일 500만원 / 월간 2,000만원
    2. 당일에 타행 자기앞수표를 입금하신 경우
      • 타행 자기앞수표가 자금화 된 이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자금화란? 입금하신 수표가 현금화 되는 것으로써 익일(은행 영업일 기준) 오후 2시 20분을 말합니다.

        자금화 시간은 사정에 따라 연장될 수 있습니다.

    3. 기타
      • 마그네틱이 손상되었거나, 일시적인 전산장애로 승인이 안될 수 있습니다.
      • 통장 잔액과 출금가능금액이 같은지 확인해주세요. 해외사용건이 있다면 승인시점 금액이 지급정지 되어 출금가능금액이 더 적을 수 있습니다.

    체크카드의 결제계좌를 타 은행계좌로 설정하신 경우 해외결제 승인이 불가합니다.

  • 카드 한도는 어떻게 설정되는 건가요?
    • 1. 카드 이용한도는 회원의 결제능력, 신용등급, 카드 이용실적 등 개인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산정됩니다.
    • 2. 일시불, 할부,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해외한도 모두 카드 이용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3. 카드 이용한도는 회원별로 부여됩니다. 따라서 카드를 추가 발급 받거나 가족 카드를 발급받은 경우에도 한도가 추가로 부여되지 않으며,
      기존에 부여된 한도 내에서만 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4. 한도상향을 신청할 경우 하나카드 심사 절차를 통해 가능 여부가 결정되며, 상세사항은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5. 하나카드 또는 타 금융기관 연체시, 하나카드 내부규정에 따라 카드 이용한도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6. 금융기관 연체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신용카드 발급 및 이용한도 부여에 관한 모범규준"에 따라 카드 이용실적, 신용등급, 가처분소득 등을
      고려하여 카드 이용한도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후불교통카드로 교통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지역은 어디인가요?
    [지역별/운송수단별 교통카드 사용 가능 현황]
    (2013/10/17 현재)
    지역별/운송수단별 교통카드 사용 가능 현황
    지 역운송수단하나카드하나비씨카드
    수도권서울 특별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인천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경기도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공항버스해당해당
    의정부 경전철, 용인 경전철해당해당
    충청권대전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세종특별자치시버스해당해당
    충청남도버스해당해당
    충청북도버스해당해당
    강원권강원도
    (춘천, 강릉, 동해, 태백, 삼척, 속초, 양양, 고성, 정선, 영월, 평창, 원주, 철원, 홍천)
    버스해당해당
    호남권광주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전라남도
    (광양, 나주, 목포, 순천, 여수, 고흥, 담양, 무안, 보성, 신안, 영암, 장성, 함평, 해남, 화순, 장흥, 곡성, 영광, 구례, 강진)
    버스해당해당
    전라북도
    (전주, 정읍, 남원, 고창, 김제, 부안, 진안, 익산, 장수, 임실, 군산, 무주, 순창, 완주)
    버스해당해당
    영남권부산 광역시버스해당해당
    지하철해당해당
    부산-김해 경전철해당해당
    대구 광역시지하철해당해당
    버스해당해당
    울산 광역시버스해당해당
    경상남도창원, 밀양, 사천, 양산, 진주, 함안, 의령, 거제, 통영, 산청, 함양, 거창, 합천, 창녕, 고성, 남해, 하동버스해당해당
    김해버스 해당 해당
    경상북도경주,구미,김천,포항, 안동, 문경, 상주, 영주, 예천, 의성, 울진, 청도, 성주, 고령, 칠곡버스해당해당
    제주권제주특별자치도버스해당해당
    기타경기, 충청북도, 경상도시외버스해당해당
    신공항 하이웨이, 천변도시고속화도로, 우면산터널,
    인천만월산터널, 남산 1,3호 터널, 인천대교, 국우터널,
    대구동부순환도로
    해당해당
    후불교통카드 이용서비스는 대중교통수단(버스/지하철)內 교통카드 단말기 부착차량에 한함.
  • 카드 사용한 가맹점 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

    당사 홈페이지(www.hanacard.co.kr) 및 모바일APP → 마이페이지 → 승인내역 → 승인내역 선택 후 가맹점정보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승인취소와 매출취소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승인취소는 거래 당일 또는 카드사에 해당 매출표가 접수되기 전까지의 취소를 말하며 매출취소는 카드사에 매출이 접수된 이후의 거래 취소를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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