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sp

라이프

자동납부서비스아파트관리비 납부서비스

아파트관리비 납부서비스란?

매 월 납부하는 아파트관리비를 하나카드로 간편하게 자동 납부하는 서비스입니다.

대상 회원

  • 하나 신용카드 회원 (법인/체크/기프트/가족카드 제외, 크로스마일 카드 제외)

자동납부 수수료

  •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는 세대당 월 700원의 수수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입니다.
  • 2019년 6월 30일까지 자동납부 수수료 면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신청방법

  • 홈페이지
    인터넷 자동납부 신청
  • 고객센터
    1800-1111
  • 하나카드 영업점
    카드 영업점 방문 신청
  • KEB하나은행 영업점
    전국 하나은행 방문 신청

최초 관리비 납부 처리 방법

납부마감일 - 7영업일 = 최초납부월

납부마감일 이전 또는 같은 경우
최초 도래하는 관리비부터 카드결제 발생
납부마감일 이후인 경우
다음 월 관리비 부터 카드결제 발생

예시) 납부마감일 31일 경우 (2018년 5월 기준) - [5월 31일 -7영업일 = “5월 21일”]

  • 5월 18일 신청 시 : -7영업일 이전 신청이므로, 당월 5월부터 납부)
  • 5월 21일 신청 시 : -7영업일 일자와 동일하므로, 당월 5월부터 납부)
  • 5월 23일 신청 시 : -7영업일 이후 신청이므로 익월 6월부터 납부)

아파트 관리비 납부마감일이 아파트마다 다르기 때문에 카드승인일, 결제일도 다르게 적용됩니다.

안내

아파트관리비 납부 안내 및 유의사항
  • 화면에 표기된 최초 납부일에 해당하는 월의 아파트관리비부터 하나카드로 자동 납부됩니다.
  • 자동납부 연결한 신용카드를 동일상품으로 갱신/재발급 받으신 경우 변경된 카드번호로 요금이 자동 승계되어 자동납부 처리됩니다.
    카드해지 또는 카드상품을 교체 할 경우 아파트관리비가 해지되오니 재신청 해주시길 바랍니다.
    (단, 특정상품에 대해서는 자동납부 연결카드가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본인이 보유한 다른 정상 카드를 통해 요금이 자동납부 승계되어
    처리 됩니다. 자동승계를 원치 않으실 경우 당사 자동납부 전용 고객센터(1800-2183)으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 카드승인일은 납부마감일 기준 4영업일 전 등록된 카드로 승인됩니다.
    예) 관리비 납부마감일이 2018년 6월 30일(토)인 경우 4영업일 전인 2018년 6월 26일(화)에 카드승인
  • 자동납부 신청에 대한 내역을 신청일 다음 영업일에 문자메시지(LMS)를 통하여 안내 드리오니, 확인 후 신청내역에 이상이 있을 경우
    고객센터(1800-1111)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나카드와 제휴한 아파트만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파트 조회 시 ‘불가’, ‘해지’로 안내되는 아파트는 신규 신청이 불가합니다.
  •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결제 금액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에 제외됩니다.
  • 미납금액이 있을 경우 해당월 정상납부 대상금액과 미납금액이 포함되어(관리사무소에서 납부요청한 금액) 결제 될 수 있습니다.
  • 한도초과, 카드거래정지, 연체, 탈회 등의 사유로 승인이 되지 않아 요금이 결제되지 않을 경우 연체에 따른 ‘가산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가산금의 기준은 신청 아파트관리사무소 기준에 따릅니다. 해당 관리비는 아파트 관리소를 통해 별도 납부방법을 확인하신 후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 타금융사(카드사 또는 은행) 자동납부를 이용중인 회원이 하나카드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 시, 타사 자동납부는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신청 시 아파트 동/호수를 잘못 신청하실 경우, 다른 아파트의 관리비가 청구될 수 있으며 당사에서 별도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아파트관리비 자동납부 매출은 카드상품에 따라 전월 실적 산정 및 하나머니 적립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