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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상품공시실

상품공시실책임/준수사항

  • 신용카드회원에 대한 책임
    신용카드 분실.도난
    • 신용카드 업자는 회원으로부터 카드의 분실.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카드 부정사용에 따른 책임을 진다.
      • 통지 전에 생긴 신용카드 부정사용
        • 분실.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60일 전까지만 카드사가 책임진다.
      • 회원은 접수자, 접수번호, 접수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사항 등을 확인해야 한다.
    신용카드 위.변조 등 부정사용
    • 신용카드업자는 신용카드회원 등에 대하여 다음에 따른 신용카드 사용으로 생기는 책임을 진다.
      • 위조되거나 변조된 신용카드 등의 사용
      • 해킹, 전산장애, 내부자정보유출 등 부정한 방법으로 얻은 신용카드 등의 사용
      •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발급받은 신용카드의 사용
    예외사항
    • 신용카드 분실.도난, 위.변조 부정 사용시 회원 책임 사유
      • 신용카드회원 등의 고의 도는 중대한 과실 있는 경우는 회원에게 책임 부가할 수 있다.
        • 고의로 인한 부정사용, 비밀번호 누설, 카드 양도 또는 신용카드를 담보로 대출받은 경우 등
          (신용카드 회원 준수사항 참조)
  • 가맹점에 대한 책임
    신용카드업자의 분실.도난, 위.변조 등에 대한 책임
    • 신용카드 업자는 아래 사유와 관련하여 책임을 진다.
      • 분실.도난에 의한 신용카드 등의 사용
      • 위조되거나 변조된 신용카드 등의 사용
      • 해킹, 전산장애, 내부자정보유출 등 부정한 방법으로 얻은 신용카드 등의 사용
      •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하여 발급받은 신용카드의 사용
    예외사항
    • 가맹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 있는 경우는 보상에서 제외
      • 신용카드 거래시 본인 확인 의무 등(가맹점 준수사항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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