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혜택

혜택프리미엄 우수회원 제도 안내

VIP제도 안내

하나카드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고자,
매년 프리미엄 우수회원을 선정하여 다양한 우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2022년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일
    2022. 1. 3 (연 1회 선정)
    프리미엄 우수회원 기간
    2022. 1. 3 ~ 12. 31 (선정 등급별 혜택은 1년간만 제공됨)
    종합점수 산정기간
    2021. 1. 1 ~ 12. 31 (선정 직전 1년간)
    프리미엄 우수회원은 매년 재선정되고, 1년간만 서비스되며, 2022년 프리미엄 우수회원 미선정 또는 등급 변경, 제도 개편에 따라 서비스 비용
    (연회비, 할부수수료, SMS 서비스 이용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 기준

종합점수 산정 기준 : 개인 [신용+체크] 카드 + 우대점수

  • 가족카드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포함
  • 국세, 지방세 / 4대보험 납부금액 / 법인 / GIFT 카드 이용실적 제외
VIP 산정 기준 안내
등급 VVIP 퍼스트 로열 클래식
종합 점수
(카드이용점수+우대점수)
종합점수 5,000점 이상 & 카드이용점수 4,000점
이상인 회원 중 신용도 및 기타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
3,000점 이상 1,500점 이상
카드 이용점수 2,400점 이상 1,200점 이상
필수 조건 선정 월 직전 6개월간 3개월 이상 카드 이용
비고 프리미엄 카드 상품 보유 시 클래식 등급 부여
  • VVIP 및 퍼스트 등급의 경우, 실적 및 신용도, 기타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됩니다.
  • 프리미엄 우수회원으로 미선정되셨더라도, 프리미엄 카드상품을 발급받으시면 발급 완료일 익일부터 클래식 등급이 부여됩니다.
    • 프리미엄 카드 상품 : 클럽 시그니처, 클럽 프리미어, 클럽 프리머스 (구.프리머스 포함, 일반형 제외)
    • 프리미엄 카드 상품 보유로 얻은 클래식 등급은 해당 카드 상품 해지 시 취소됩니다.
  • 필수조건 미충족 시, 종합점수 충족 시에도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실적 기준이 충족되어도 선정 시점 당시 이용금액이 카드사로 접수 여부(승인/매입 시점 차이), 매출 취소, 필수이용기간 조건 등 미충족 시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점수 환산기준

  • 카드이용 점수
    • 국내 이용(신용) : 1만원당 1점
    • 해외 이용 : 1만원당 2점
    • 유이자 할부 : 1만원당 2점
    • 무이자 할부 : 1만원당 1점
    • 체크카드 이용 : 1만원당 1점
    • 단, 국세/지방세, 4대 보험료 납부액, Gift카드 구매 금액은
      제외됩니다.
    • 카드이용 금액은 (가맹점의) 카드사 매출전표 접수일을 기준으로
      합계됩니다.
  • 우대 점수
    • 단기카드대출 : 1만원당 1점
    • 장기카드대출 : 1만원당 2점
    • 장기고객 우대 : 10년당 200점 (최대 600점)
    • 리볼빙 신청 시 : 20점
    • 카드론 동의 시 : 20점
    • 마케팅 동의 시 : 20점
    • 디지털 청구서 수령 시 : 100점
    • 자동이체 : 월1건당 1점 (최대 50점)
    • 디지털 청구서 : 실물 청구서를 받지 않고, 디지털 청구서만 받으시는 경우에만 점수가 부여됩니다.
      예) 우편+Email : 점수 미부여 / 하나멤버스+Email : 점수 부여
    • 자동이체는 휴대전화, 아파트 관리비에 한합니다.

프리미엄 우수회원 등급별 제공 서비스

  • VVIP
  • 퍼스트
  • 로열
  • 클래식
  • VVIP 바우처 제공
    • 본인회원에 한해 바우처 북 제공
    • 연 1회 2~3월경 발송
  • 연회비 감면(일부 카드 제외)
    •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 이후 청구되는 연회비에 대해 연회비 감면 (단, 등급별 감면 금액 상이 / 가족카드 포함)
      • VVIP : 총 연회비 13만원 이하 상품에 대하여 전체 연회비 감면
      • 퍼스트 : 총 연회비 3만원 이하 상품에 대하여 기본 연회비 감면
    •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 약관 적용에 따라, 최초 카드 발급에 따른 초년도 연회비는 감면되지 않음
    • 금융감독원 지침에 의해 기존 보유카드 외 신규/교체발급 카드의 경우, 초년도 연회비 부과
    • 연회비 감면 제외 카드 안내
      • 구)하나 : CLUB1/다이아몬드클럽/프리머스/SK패밀리/셀프메이킹/하나내마음대로등
      • 구)외환 : 크로스마일/넘버엔계열/G마켓옥션/알뜰주유/에듀Q/후불하이패스/해피니어플래티늄 등
  • 현금서비스 수수료 우대
    • 현금 서비스 수수료 3%p 할인
      • 단,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VVIP : 2~4개월)
    • 국내 하나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상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 제공
      단, 등급별 무이자 할부 기간 상이 (VVIP : 2~4개월 / 퍼스트, 로열 : 2~3개월)
    • 무이자할부 이용건은 포인트(하나머니 또는 제휴사 포인트) 및 마일리지는 적립 제외
  • SMS 서비스 요금 면제
    • SMS 기본서비스 범위 : 카드승인 및 결제대금 안내
  • 재발급 카드 퀵 딜리버리 서비스
    • 대상 : 카드 분실 또는 훼손 등으로 인한 개인 신용카드 재발급 요청회원
    • 신청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영업일(주중) 오전(11시50분까지) 요청 건에 한해 당일 발급 후 익일 배송
    • 배송 안내
      • 익일 배송 지역 : 서울시, 성남시
      • 제외 대상 : 체크카드, 하나BC카드, 공항 PP카드
      • 대상의 시내 지역만 퀵 배송 가능하며, 기타 장애,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경우 익일 배송이 어려울 수 있음
  • 분실·도난 보상처리 수수료 면제
    • 카드 분실 및 도난 사고에 대한 보상 신청하실 경우, 카드 1매 당 1만원까지 부담하게 되는 분실·도난 보상처리 수수료 면제
  • 프리미엄 회원 전용 이벤트
    • 특급 호텔, 뮤지컬, 영화, 캠핑 등 다양한 Lifestyle에 대한 프리미엄 회원 전용 이벤트
  • 프리미엄 제휴 혜택(특급호텔 등 우대 / 할인)
    • 호텔, 면세점·환전, 여행, 골프, 패션·뷰티, 레스토랑 등 40곳 이상의 상시 제휴 할인 서비스를 실시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제휴혜택」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 상담 운영시간 : (월~금) 09:00 ~ 18:00
      • VVIP : 24시간 / 365일 안내
      • 퍼스트~클래식 : 주말/공휴일 제외
      • 통화량이 많을 시 상담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외 처리가능 업무
      • 도난/분실, 승인/거절, 한도조회, 분실해제, 사고접수
    • 단, VVIP회원 : 24시간 / 365일 안내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는 본인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가족회원 이용 불가)
  • 프리미엄 우수회원 모바일 웹 이용 안내

    VIP 모바일 웹을 통해 더욱 편한 VIP 혜택을 이용하세요.

    •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을 통해얼마든지 원하시는 혜택 및 쿠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 보다 편리한 쿠폰 사용 VIP 모바일 웹을 통해 직원에게 쿠폰을 바로 보여주세요.
      쿠폰을 출력하거나 문자로 발송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스마트폰의 인터넷 주소창에 http://m.vip.hanacard.co.kr 을 입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 1인터넷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2주소창에 직접 입력합니다.
    IOS
    1. 1Safari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2주소창에 직접 입력합니다.
    홈 화면 바로가기 추가 안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하나카드 VIP] 바로가기를 투가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 1. 화면 상단에 '더보기' 를 선택합니다.
    2. 2.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합니다.
    3. 3.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4. 4. 홈 화면에 [하나카드 VIP]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IOS
    1. 1. 화면 하단 '가운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2.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3. 3.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추가]를 선택합니다.
    4. 4. 홈 화면에 [하나카드 VIP]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 주요 유의사항

    서비스 상세 유의사항은 각 항목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감면 서비스
    • 초년도 연회비 및 일부 카드의 경우 제외
      • 발급 다음년도부터 연회비 감면 (단, 등급별 금액 상이)
    카드 퀵 딜리버리 서비스
    • 신청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영업일(주중) 오전(11시50분까지) 요청 건에 한해 당일 발급 후 익일 배송
    무이자할부 이용건
    •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에 대해 포인트(하나머니, 제휴사포인트 등) 및 마일리지 등 적립 제외
    • 프리미엄 우수회원 제도 및 선정기준, 등급별 서비스, 제휴서비스 등은 프리미엄 우수회원에게 제공하는 연 단위 우대혜택으로,
      당사 또는 제휴사 사정에 의해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2021년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일
    2021. 1. 2 (년 1회)
    프리미엄 우수회원 기간
    2021. 1. 2 ~ 12. 31 (선정 등급별 혜택은 1년간만 제공됨)
    종합점수 산정기간
    2020. 1. 1 ~ 12. 31 (선정 직전 1년간)
    2021년부터 하나카드 VIP제도가 프리미엄 우수회원 제도로 운영됩니다.
    · 주요 변경 및 신설 사항
    1. 프리미엄 카드 상품 보유 시, 선정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시더라도 클래식 등급이 부여됩니다.
    프리미엄 카드 상품 : 클럽 시그니처, 클럽 프리미어, 클럽 프리머스(구.프리머스 포함, 일반형 제외)
    2. 디지털 청구서 수령 시 점수가 100점으로 상향되었습니다.
    3. 일부 우수회원 등급에 대해 카드사 선정기준이 추가되어 운영됩니다.
    4. 회비 감면 서비스 기준이 변경되었습니다.
    프리미엄 우수회원은 매년 재선정되고, 1년간만 서비스되며, 2021년 프리미엄 우수회원 미선정 또는 등급 변경, 제도 개편에 따라 서비스 비용
    (연회비, 할부수수료, SMS 서비스 이용료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 기준

종합점수 산정 기준 : 개인 [신용+체크] 카드 + 우대점수

  • 가족카드 /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 장기카드대출(카드론) 포함
  • 국세, 지방세 / 4대보험 납부금액 / 법인 / GIFT 카드 이용실적 제외
VIP 산정 기준 안내
등급 VVIP 퍼스트 로열 클래식
종합 점수
(카드이용점수+우대점수)
종합점수 5,000점 이상 & 카드이용점수 4,000점
이상인 회원 중 신용도 및 기타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
3,000점 이상 1,500점 이상
카드 이용점수 2,400점 이상 1,200점 이상
필수 조건 선정 월 직전 6개월간 3개월 이상 카드 이용
비고 프리미엄 카드 상품 보유 시 클래식 등급 부여
  • VVIP 및 퍼스트 등급의 경우, 실적 및 신용도, 기타 당사 내부 기준에 따라 선정됩니다.
  • 프리미엄 우수회원으로 미선정되셨더라도, 프리미엄 카드상품을 발급받으시면 발급 완료일 익일부터 클래식 등급이 부여됩니다.
    • 프리미엄 카드 상품 : 클럽 시그니처, 클럽 프리미어, 클럽 프리머스 (구.프리머스 포함, 일반형 제외)
    • 프리미엄 카드 상품 보유로 얻은 클래식 등급은 해당 카드 상품 해지 시 취소됩니다.
  • 필수조건 미충족 시, 종합점수 충족 시에도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실적 기준이 충족되어도 선정 시점 당시 이용금액이 카드사로 접수 여부(승인/매입 시점 차이), 매출 취소, 필수이용기간 조건 등 미충족 시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에서 제외됩니다.

※ 점수 환산기준

  • 카드이용 점수
    • 국내 이용(신용) : 1만원당 1점
    • 해외 이용 : 1만원당 2점
    • 유이자 할부 : 1만원당 2점
    • 무이자 할부 : 1만원당 1점
    • 체크카드 이용 : 1만원당 1점
    • 단, 국세/지방세, 4대 보험료 납부액, Gift카드 구매 금액은
      제외됩니다.
    • 카드이용 금액은 (가맹점의) 카드사 매출전표 접수일을 기준으로
      합계됩니다.
  • 우대 점수
    • 단기카드대출 : 1만원당 1점
    • 장기카드대출 : 1만원당 2점
    • 장기고객 우대 : 10년당 200점 (최대 600점)
    • 리볼빙 신청 시 : 20점
    • 카드론 동의 시 : 20점
    • 마케팅 동의 시 : 20점
    • 디지털 청구서 수령 시 : 100점
    • 자동이체 : 월1건당 1점 (최대 50점)
    • 디지털 청구서 : 실물 청구서를 받지 않고, 디지털 청구서만 받으시는 경우에만 점수가 부여됩니다.
      예) 우편+Email : 점수 미부여 / 하나멤버스+Email : 점수 부여
    • 자동이체는 휴대전화, 아파트 관리비에 한합니다.

프리미엄 우수회원 등급별 제공 서비스

  • VVIP
  • 퍼스트
  • 로열
  • 클래식
  • VVIP 바우처 제공
    • 본인회원에 한해 바우처 북 제공
    • 연 1회 2~3월경 발송
  • 연회비 감면(일부 카드 제외)
    • 프리미엄 우수회원 선정 이후 청구되는 연회비에 대해 연회비 감면 (단, 등급별 감면 금액 상이 / 가족카드 포함)
      • VVIP : 총 연회비 13만원 이하 상품에 대하여 전체 연회비 감면
      • 퍼스트 : 총 연회비 3만원 이하 상품에 대하여 기본 연회비 감면
    • 공정거래 위원회 표준 약관 적용에 따라, 최초 카드 발급에 따른 초년도 연회비는 감면되지 않음
    • 금융감독원 지침에 의해 기존 보유카드 외 신규/교체발급 카드의 경우, 초년도 연회비 부과
    • 연회비 감면 제외 카드 안내
      • 구)하나 : CLUB1/다이아몬드클럽/프리머스/SK패밀리/셀프메이킹/하나내마음대로등
      • 구)외환 : 크로스마일/넘버엔계열/G마켓옥션/알뜰주유/에듀Q/후불하이패스/해피니어플래티늄 등
  • 현금서비스 수수료 우대
    • 현금 서비스 수수료 3%p 할인
      • 단,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전 가맹점 2~3개월 무이자 할부 (VVIP : 2~4개월)
    • 국내 하나카드 모든 가맹점에서 상시 무이자 할부 서비스 제공
      단, 등급별 무이자 할부 기간 상이 (VVIP : 2~4개월 / 퍼스트, 로열 : 2~3개월)
    • 무이자할부 이용건은 포인트(하나머니 또는 제휴사 포인트) 및 마일리지는 적립 제외
  • SMS 서비스 요금 면제
    • SMS 기본서비스 범위 : 카드승인 및 결제대금 안내
  • 재발급 카드 퀵 딜리버리 서비스
    • 대상 : 카드 분실 또는 훼손 등으로 인한 개인 신용카드 재발급 요청회원
    • 신청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영업일(주중) 오전(11시50분까지) 요청 건에 한해 당일 발급 후 익일 배송
    • 배송 안내
      • 익일 배송 지역 : 서울시, 성남시
      • 제외 대상 : 체크카드, 하나BC카드, 공항 PP카드
      • 대상의 시내 지역만 퀵 배송 가능하며, 기타 장애, 천재지변 등 부득이한 경우 익일 배송이 어려울 수 있음
  • 분실·도난 보상처리 수수료 면제
    • 카드 분실 및 도난 사고에 대한 보상 신청하실 경우, 카드 1매 당 1만원까지 부담하게 되는 분실·도난 보상처리 수수료 면제
  • 프리미엄 회원 전용 이벤트
    • 특급 호텔, 뮤지컬, 영화, 캠핑 등 다양한 Lifestyle에 대한 프리미엄 회원 전용 이벤트
  • 프리미엄 제휴 혜택(특급호텔 등 우대 / 할인)
    • 호텔, 면세점·환전, 여행, 골프, 패션·뷰티, 레스토랑 등 40곳 이상의 상시 제휴 할인 서비스를 실시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제휴혜택」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 상담 운영시간 : (월~금) 09:00 ~ 18:00
      • VVIP : 24시간 / 365일 안내
      • 퍼스트~클래식 : 주말/공휴일 제외
      • 통화량이 많을 시 상담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 운영시간외 처리가능 업무
      • 도난/분실, 승인/거절, 한도조회, 분실해제, 사고접수
    • 단, VVIP회원 : 24시간 / 365일 안내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는 본인 회원만 이용 가능합니다. (가족회원 이용 불가)
  • 프리미엄 우수회원 모바일 웹 이용 안내

    VIP 모바일 웹을 통해 더욱 편한 VIP 혜택을 이용하세요.

    • 언제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스마트폰을 통해얼마든지 원하시는 혜택 및 쿠폰
      이용이 가능합니다.
    • 보다 편리한 쿠폰 사용 VIP 모바일 웹을 통해 직원에게 쿠폰을 바로 보여주세요.
      쿠폰을 출력하거나 문자로 발송할 필요 없이, 현장에서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방법
    스마트폰의 인터넷 주소창에 http://m.vip.hanacard.co.kr 을 입력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 1인터넷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2주소창에 직접 입력합니다.
    IOS
    1. 1Safari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2주소창에 직접 입력합니다.
    홈 화면 바로가기 추가 안내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하나카드 VIP] 바로가기를 투가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1. 1. 화면 상단에 '더보기' 를 선택합니다.
    2. 2. '홈 화면에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합니다.
    3. 3. 화면 하단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4. 4. 홈 화면에 [하나카드 VIP]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IOS
    1. 1. 화면 하단 '가운데 메뉴'를 선택합니다.
    2. 2. '홈 화면에 추가'를 선택합니다.
    3. 3.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추가]를 선택합니다.
    4. 4. 홈 화면에 [하나카드 VIP]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확인합니다.
  • 주요 유의사항

    서비스 상세 유의사항은 각 항목 상세보기를 클릭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연회비 감면 서비스
    • 초년도 연회비 및 일부 카드의 경우 제외
      • 발급 다음년도부터 연회비 감면 (단, 등급별 금액 상이)
    카드 퀵 딜리버리 서비스
    • 신청 : 프리미엄 전용 상담센터 (080-222-5500)
      영업일(주중) 오전(11시50분까지) 요청 건에 한해 당일 발급 후 익일 배송
    무이자할부 이용건
    • 무이자 할부 이용금액에 대해 포인트(하나머니, 제휴사포인트 등) 및 마일리지 등 적립 제외
    • 프리미엄 우수회원 제도 및 선정기준, 등급별 서비스, 제휴서비스 등은 프리미엄 우수회원에게 제공하는 연 단위 우대혜택으로,
      당사 또는 제휴사 사정에 의해 별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