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고객센터

이용안내카드이용안내

카드이용안내

  • 소개
    기업카드란?
    • 기업카드란 기업에게 발급하여, 기업이 지출 시 이용할 수 있는 카드로 경비 지출의 투명성 제고, 사용 내역 관리, 증빙 자료 관리가 가능합니다.
    기업카드란
    공용카드 카드이용자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도록 발행된 기업카드로 카드앞면에 기업체의 영문명이 양각되고, 카드 상의 서명란에는 해당 법인명을 기재하고 매출표상에 기재한다.
    (해외 호텔 등에서는 실제 사용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에 제한이 발생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함)
    사용자지정카드 카드결제계좌를 기업명의 계좌로 지정하고, 이용자를 미리 지정하여 지정된 사람만 카드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발행된 법인카드로 카드 표면에 회사명, 이용자의 성명이 영문으로 양각된다.
    계좌지정(개인형)
    기업카드
    기업카드로 발급하되 결제계좌는 이용임직원의 계좌로 하고, 대금결제와 연체에 대한 책임은 기업이 부담하는 형태의 기업카드입니다. 카드앞면에 기업체 영문명과 임직원 영문성명이 인쇄됩니다.
    기업카드 이용범위
    • 접대비 및 복리후생비 : 거래처 접대비, 사내행사 등 직원의 복리후생비
    • 각종출장비 : 국내외 항공권 예매, 호텔비, 각종 교통비 등 출장관련 경비
    • 각종 물품구매비 : 팩시밀리, 복사기 등 사무기기, 사무용품 등 각종 물품구매비
    • 교육훈련비 : 직원의 연수비용, 강사비용 등 교육 훈련 관련 경비
    • 광고선전비 : 광고료, 홍보료 등 각종 광고선전비
    • 기타비용 : 보험료, 차량 관련비, 우편료 등 기타 비용
  • 연회비 및 이용한도

    연회비

    연회비
    구분 종류 연회비 발급브랜드
    기본 골드 국내전용 5,000 BC local
    국내외겸용 10,000 하나 VISA / BC VISA / BC Master
    플래티늄 Royal 100,000 하나 VISA
    120,000 BC VISA / BC Master
    특별 항공 SKYPASS 10,000 BC VISA / BC Master
    아시아나 10,000 BC VISA / BC Master
    연회비 청구
    •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와 특별연회비로 구분됩니다.
    • 연회비는 보유하신 카드별로 청구됩니다.
    • 연회비 청구기준: 매년 카드발급월 결제일에 청구됩니다.(첫회는 발급월 익익월에 청구)
    이용한도
    • 기업회원의 국내외이용한도는 통합관리됩니다.
    • 법인기업은 법인등록번호, 개인기업은 대표자 주민등록번호로 관리됩니다.
    • 한도관리는 총4단계이며, 법인총한도, 기업(= 사업자)한도, 부서(=그룹)한도, 카드한도로 관리됩니다.
    • 한도의 종류는 정기적으로 복원되는 정기한도, 정기한도를 대신하며 일정기간을 설정할 수 있는 일시한도, 시한부소멸한도의 특별한도, 상품권과 기프트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 상품권 한도가 있습니다.
      (해외 현금서비스 한도는 정기한도의 30%금액입니다.)
    • 법인등록번호 내 모든카드의 사용금액의 합은 법인총한도를 초과 할 수 없습니다.
    • 카드한도와 상품권한도는 월한도 방식으로, 신용공여일 초일에 한도복원이 됩니다.
    • 기업, 그룹한도는 잔액한도 방식으로 결제금액 만큼 한도가 복원됩니다.
    이용방법
    이용방법
    구분 이용유형
    국내 일시불 / 할부 (별도 요청시)
    해외 일시불 일시불 / 현금서비스
    할부이용: 회원의 별도 요청시 할부구매한도 부여가 가능하며, 2~6개월까지 할부 구매가능 할부수수료 안내
  • 인터넷이용
    이용안내
    • 인터넷 쇼핑몰 이용시 회원님의 신용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VISA안심클릭 또는
      BC 안전결제ISP서비스에 가입하셔야 물품구매가 가능합니다.
    • 금융감독원 권고사항으로 전자상거래시 안심클릭, 공인인증서거래를 하셔야 합니다.
    • 서비스 등록비용은 무료입니다.
    하나VISA 기업카드 이용방법
    하나VISA 기업카드 이용방법
    구분 사용자지정/계좌지정(개인형) 기업카드 공용카드
    결제금액 30만원 미만 안심클릭 or 개인공인인증서 안심클릭 or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30만원 이상 개인공인인증서 사업자용 공인인증서
    결제범위 VISA안심클릭 or 사업자용 공인인증서로 국내 및 해외 쇼핑몰 이용가능
    하나BC 기업카드 이용방법
    하나BC 기업카드 이용방법
    구분 이용자지정/계좌지정(개인형)기업카드 공용카드
    결제서비스 BC 안전결제ISP
    결제금액 30만원 미만 안전결제ISP
    30만원 이상 안전결제ISP + 공인인증서
    결제범위 국내 안전결제ISP 가입 후 이용가능
    BC VISA
    • BC안전결제 ISP 가입하신 후, 비자안심클릭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 메시지를 등록해야만 이용가능
    • ISP 신청 비자안심클릭 비밀번호+메시지 등록
    • 이용방법 안내
      • 1.ISP신청
        • BC카드사 홈페이지 > 서비스신청/변경 > 안전결제(ISP)서비스 > ISP신청하기 클릭
        • 팝업모듈에서 순서에 따라 정보 입력하여 신청완료
      • 2.비자안심클릭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메시지 등록
        • BC카드사 홈페이지 > 서비스신청/변경 > 안심서비스 > 비자안심클릭(VbV) > 비밀번호등록 클릭
        • 팝업모듈에서 순서에 따라 정보 입력하여 등록완료
      • 3.해외쇼핑몰 이용
        • 해외 인터넷쇼핑몰 방문
        • 구입상품 선택
        • 비자안심클릭(VbV)서비스에 등록된 VISA카드번호 입력
        • 비자안심클릭(VbV)서비스 모듈 팝업
        • 개인확인 메시지 확인
        • 등록하신 비자안심클릭(VbV)서비스 비밀번호 인증
        • 완료
    BC Master
    • BC안전결제 ISP 가입하신 후, 비자안심클릭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 메시지를 등록해야만 이용가능
    • ISP 신청 비자안심클릭 비밀번호+메시지 등록
    • 이용방법 안내
      • 1.ISP신청
        • BC카드사 홈페이지 > 서비스신청/변경 > 안전결제(ISP)서비스 > ISP신청하기 클릭
        • 팝업모듈에서 순서에 따라 정보 입력하여 신청완료
      • 2.마스터시큐어코드 비밀번호 및 개인확인메시지 등록
        • BC카드사 홈페이지 > 서비스신청/변경 > 안심서비스 > 마스터시큐어코드 > 비밀번호등록 클릭
        • 팝업모듈에서 순서에 따라 정보 입력하여 등록완료
      • 3.해외쇼핑몰 이용
        • 해외 인터넷쇼핑몰 방문
        • 구입상품 선택
        • 마스터시큐어코드서비스에 등록된 VISA카드번호 입력
        • 마스터시큐어코드서비스 모듈 팝업
        • 개인확인 메시지 확인
        • 등록하신 마스터시큐어코드서비스 비밀번호 인증
        • 완료
    BC JCB
    • BC안전결제 ISP 가입 없이, 기존의 방식처럼 카드번호, 카드비밀번호, 유효기간 등을 직접 입력하여 결제가능
  • 이용시 주의사항
    카드관리 및 이용 시 주의사항
    • 카드 이용시에는 가급적 계산대에서 직접 카드를 제시하시고 매출표상의 금액과 가맹점명을 확인하신 후 서명해 주십시오.
    • 기업의 주소,전화번호,카드관리부서의 변경이 있을 때에는 KEB하나은행 거래 영업점 또는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에 통지 하셔야 합니다.
    • 카드 이용대금 결제용 예금계좌, 사업자 등록번호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하나은행 거래 영업점에 통지 하셔야 합니다.
    • 기업명이 변경 되었거나 카드 사용자명을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KEB하나은행 거래점과 상의하여 카드를 반납하시고 재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 카드 매출전표는 영수증 대용으로 경비 처리시 필요하므로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 기업 공용카드를 이용하실 경우 매출전표는 이용하신 임직원 본인명의의 서명을 하셔야 사후 이용자별 관리가 용이합니다.
    • 카드를 분실, 도난 당하신 경우에는 즉시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가맹점에서 카드 승인이 거절됐을 경우
    • 귀사에 부여된 월간 이용한도를 초과하여 이용하실 경우에는 카드의 거래승인이 거절될 수 있으므로 업체한도 초과 이용시 사전에 거래 영업점에 한도증액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사고사항이 있는 카드 (분실카드,연체카드 등)는 이용하실 수 없사오니 사전에 거래 영업점에 사고 해지요청을 하신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
    • 카드를 이용하신 가맹점에 따라서는 카드 승인시 신용카드 조회기에 카드를 읽히지 않고 조회기의 버튼을 조작하거나 전화로 승인을 요청할 경우 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