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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카드

하나 기업카드

신용카드 고유 기능만을 원하는 기업고객을 위한 맞춤카드

카드 (이미지)
  • 포인트/캐시백 (아이콘)
    하나기업포인트 적립
    결제금액 0.2%
연회비
  • 없음
발급종류
  • 공용/사용자지정/계좌지정(개인형)
브랜드
  • 국내전용
  • mastercard
  • VISA
  • UPI

카드상세내용

국내외 카드 결제금액 0.2% 기업포인트 적립
  • 기업포인트 적립 기준
    • 1기업포인트 = 1원
    • 결제일 다음 다음 영업일에 적립됩니다.
    • 매출취소 시 적립된 기업포인트는 취소 접수된 월에 차감 반영됩니다.
    • 기업포인트는 캐시백 및 상품권교환 신청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카드 기업홈페이지>혜택>포인트 메뉴 참고

  • 기업포인트 적립 제외 대상
    •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금액 포함),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사회보험 납부금액, 수도/전기/도시가스 요금, 제세공과금, 아파트관리비, 부동산임대료, 스쿨뱅킹, 초·중·고 학교납입금, 대학교등록금, 대학원등록금, 무이자할부, 기프트카드 및 선불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하나머니 등) 충전금액,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연회비, 이자 및 수수료 제외
  •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 안내
    •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2020년 12월 14일)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 · 도산 · 경영위기, 천재지변, 금융환경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카드사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방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함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외)
      • 신규출시 후 부가서비스 축소 변경 없이 3년 이상 경과했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해드립니다.
      특히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전부터 매월 개별고지 해 드립니다.
      • 개별고지방법 : 이용대금명세서, 우편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중 한가지
  • 해외결제 및 기타 안내
    • 해외 이용 시(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수수료(VISA 1.1%, mastercard 1.0%, UPI 0.8%)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신용카드 0.2%)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방법

      •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 매도율¹) + 국제브랜드수수료² + 해외서비스수수료³
        1. 1.전신환 매도율 :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 매도율
        2. 2.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이용수수료율(VISA 1.1%, mastercard 1.0%, UPI 0.8%)) X 전신환 매도율
        3. 3.해외서비스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서비스수수료율(신용카드 0.2%)) X 전신환 매도율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DCC) 추가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 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App(마이페이지/라이프-이용안심서비스-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이용대금 결제 안내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 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 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입금(송금 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세부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카드이용안내-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 [고객센터 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개 이상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실 경우, 회원님의 복수카드 정보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카드사간 공유되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카드 출시 시기 2020.12.14 | 준법심의 20-0093(2021.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