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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카드

NICE BIZ 기업카드

중소사업자 사업지원 서비스와 해외 이용시 포인트 추가 적립 혜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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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나기업포인트 적립
    국내 0.2%, 해외 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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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사업자 지원
    셀프텍스/오토빌 서비스
연회비
  • 면제
발급종류
  • 공용/사용자지정/계좌지정(개인형)
브랜드
  • VISA

카드상세내용

적립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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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 기업 포인트 적립 서비스
  • 포인트 적립 (1포인트=1원)
    포인트 적립
    구분 적립률
    국내 일시불 및 할부 이용 건별 0.2%
    해외 일시불 이용 건별 0.4%
  • 포인트 적립제외 대상
    • 무이자 할부 및 부분 무이자 할부, 상품권 및 선불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 지급수단 충전금액, 국세, 지방세, 공과금,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산재보험료, 건강보험료, 수도/전기요금, 도시가스, 아파트 관리비, 초중고 납입금, 대학등록금
중소사업자 사업 지원 서비스
중소사업자 사업 지원 서비스
중소사업자 사업 지원 서비스
  • 셀프택스 서비스 : 부가가치세, 종합소득세 자가 신고 서비스
  • 오토빌 서비스 : 회사 경비 관리, 업무용 차량 운행 기록부 작성
  • 서비스 이용 방법 : 사업 지원 서비스 홈페이지(v.nicedata.co.kr) 회원 가입 후 서비스 이용 가능
  • 상세 문의 : 나이스디앤알㈜(구. 나이스데이터) ☎1588-5659
  • 연회비 청구 및 반환기준
    • 연회비 청구기준 : 카드 발급일(발급 첫해에는 카드사용등록일)이 속한 카드이용기간의 첫 결제일에 청구되며, 카드 발급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 연회비 반환기준 :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서 카드 발급 및 배송 비용(발급 첫 해 연회비에 한정),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을 차감한 후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됩니다.
    • 연회비 반환시기 : 카드 해지일 기준 10영업일 이내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 상품의 경우 카드 해지일 기준 다음 다음달
      5영업일에 입금됩니다.
  •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 안내
    •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 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2018년 12월 06일) 이후 3년 이상 축소 · 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카드사 또는 부가서비스 관련 제휴업체의 휴업 · 도산 · 경영위기, 천재지변, 금융환경 급변 또는 그 밖에 이에 준하는 사유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카드사의 노력에도 제휴업체가 일방적으로 부가서비스 변경을 통보함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단,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경우 제외)
      • 신규 출시 후 부가서비스 축소 변경 없이 3년 이상 경과했고, 현재의 부가서비스를 유지할 경우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운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사유 발생 즉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고지해드립니다.
      특히 카드 신규 출시 이후 3년 이상 경과했고, 해당 카드의 수익성 유지가 어려워져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전부터 매월 개별 고지해드립니다.
      • 개별 고지 방법 : 이용대금명세서, 우편 서신, 전자우편(E-MAIL), 휴대폰 문자메시지 서비스 중 한가지
  • 해외 결제 및 기타 안내
    • 해외 이용 시(해외 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후, 국제 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 브랜드 수수료(VISA 1.0%)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 서비스 수수료(신용카드 0.2%)를 포함하여 원화로 청구됩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 방법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매도율¹) + 국제 브랜드 수수료² + 해외 서비스 수수료³

      1. 1.전신환매도율 :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 고시 전신환매도율
      2. 2.국제 브랜드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 브랜드 이용 수수료율(VISA 1.0%)) X 전신환매도율
      3. 3.해외 서비스 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해외 서비스 수수료율(신용카드 0.2%)) X 전신환매도율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거래 시(DCC) 추가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App(마이페이지/라이프-이용안심서비스-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이용대금 결제 안내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 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 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에는 하나카드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입금(송금 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 세부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카드이용안내-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 [고객센터 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2개 이상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실 경우, 회원님의 복수카드 정보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카드사간 공유되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 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카드 출시 시기 2018.12.06 | 준법심의 L-20-1402(2020.10.29 현재) | 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 2019-C1a-00260호(2019.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