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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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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바 G 플래티늄 체크카드

국내 5대 업종, 해외쇼핑 캐쉬백 서비스!

  • 할인내용 (아이콘)
    1.5% 캐쉬백
    해외 이용 시
  • 할인내용 (아이콘)
    0.5~1.0% 캐쉬백
    국내 5대 업종
  • 할인내용 (아이콘)
    수수료 우대
    해외 이용
연회비
  • 없음
브랜드
  • mastercard
발급대상
  • 비교통 - 만 14세 이상
    후불교통 - 만 18세 이상

본 체크카드는 발급수수료 2,000원이 부과되며 카드수령 다음달 말일까지 1만원 이상 이용시 발급수수료를 돌려드립니다.

카드상세내용

해외 이용시 1.5% 캐쉬백
상품 이용 전 반드시 혜택 별 상세 안내 및 서비스 제공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약관보기
해외 이용시 1.5% 캐쉬백
  • 서비스 제공조건
    • 전월 1일~말일까지 국내 가맹점 사용금액이 25만원 이상 이용 시 & 결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
    • 최초 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 월 말일까지는 전월 사용금액 25만원 미만 시에도 전월 카드 사용금액 25만원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 캐쉬백 방법 :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사용 월 다음 월 5영업일 이내 일괄 입금
    • 캐쉬백 한도 : 월 10만원(캐쉬백 제공 후 매출 취소 시 이미 지급 캐쉬백 차감)
    • 본인카드(모바일카드 포함)와 가족카드 사용금액 및 할인 한도는 합산
    • 해외 사용분은 매출 전표 접수 월(1일~말일) 기준으로 사용금액에 반영
    •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구입, 선불카드 충전, 아이사랑카드 정부지원금은 전월 실적 합산 금액에서 제외
    • 매출 취소 시 취소전표가 접수된 월의 카드이용금액과 적립 대상금액에서 차감
    • 교통요금 등 무승인 매입(카드사의 승인 없이 이용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됨) 의 경우 매출전표 접수 월의 이용금액에 반영
국내 5대 업종 0.5% 캐쉬백
  • 1Q페이 가입 고객은 1.0% 캐쉬백
    (5대 업종 : 요식, 마트/백화점, 온라인쇼핑몰, 주유, 병원)
  • 서비스 제공조건
    • 전월 1일~말일까지 국내 가맹점 사용금액이 25만원 이상 이용 시 & 결제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제공
    • 최초 카드 사용 등록 후 다음 월 말일까지는 전월 사용금액 25만원 미만 시에도 전월 카드 사용금액 25만원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
    • 캐쉬백 방법 :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에 대하여 사용 월 다음 월 5영업일 이내 일괄 입금
    • 캐쉬백 한도 : 월 10만원(캐쉬백 제공 후 매출 취소 시 이미 지급 캐쉬백 차감)
    • 본인카드(모바일카드 포함)와 가족카드 사용금액 및 할인 한도는 합산
    • 해외 사용분은 매출 전표 접수 월(1일~말일) 기준으로 사용금액에 반영
    • 국세, 지방세, 공과금, 상품권 구입, 선불카드 충전, 아이사랑카드 정부지원금은 전월 실적 합산 금액에서 제외
    • 매출 취소 시 취소전표가 접수된 월의 카드이용금액과 적립 대상금액에서 차감
    • 교통요금 등 무승인 매입(카드사의 승인 없이 이용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됨) 의 경우 매출전표 접수 월의 이용금액에 반영
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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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
해외 이용 수수료 우대
구분 내용
해외 물품 구매 시 이용금액의 1.0%(그 외 수수료 없음)
해외 ATM 현금 인출 시 이용원금의 1.0%(이용 건당 수수료 없음)
  • 전월 카드 사용금액에 관계없이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해외 ATM 이용 시 별도 현지 ATM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Smarⓣ 여행서비스
상품 이용 전 반드시 혜택 별 상세 안내 및 서비스 제공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약관보기
Smarⓣ 여행서비스
하나카드 고객만을 위한 국내외 여행 관련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여 드립니다. 바로가기
OK캐쉬백 적립 및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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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K캐쉬백 적립 및 사용
  • OK캐쉬백 제휴가맹점에서 OK캐쉬백포인트 적립 및 사용
  • OK캐쉬백 제휴가맹점 및 포인트 적립률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okcashbag.com) 또는 OK캐쉬백 고객행복센터(1599-0512) 확인
모바일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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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카드
콜센터(1599-1122), 하나카드 홈페이지, KEB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안내
  • 모바일카드 신청/조회는 플라스틱 카드를 이미 보유하고 계신 경우만 신청/조회가 가능합니다.자세히 보기
  • 가족카드의 모바일 카드는 발급이 불가합니다.
  •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안내
    • 카드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 (2014년 4월 28일) 이후 1년 이상 축소·폐지 없이 유지됩니다.
    •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①의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 ②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③ 부가서비스를 1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간에 따라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제2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 1. ①,①의2,② : 사유발생 즉시
      • 2. ③ :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
  • 해외결제 및 기타안내
    1. 해외 이용 시(해외사이트 거래 포함)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카드 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금액으로
      카드승인일에 회원의 계좌잔액에서 지급정지 되고, 이 후 매출표가 접수되면 지급정지금액 계산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산정된 미화(USD)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2. 단, 1회 승인금액 100만원 이상의 거래(단, T&E 업종 제외), 또는 카드사가 정한 특정 브랜드(BC 등) 및 상품의 카드이용대금은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카드승인시점의 하나은행이 고시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회원의 계좌잔액에서 즉시 인출됩니다.
      • T&E 업종 : Travel and Entertainment 업종, 여행과 여가 관련 업종(항공, 호텔, 숙박, 렌터카 등)
    3. ①~②의 인출금액에는 국제브랜드사가 부과하는 국제브랜드수수료(mastercard 1.0%)와 하나카드가 부과하는 해외서비스수수료
      (US$ 0.5)가 포함됩니다.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산출 방법

      • 해외 이용 시 청구금액 = (거래미화금액 X 전신환매도율¹) + 국제브랜드수수료² + 해외서비스수수료³
        1. 1.전신환매도율 : ①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
          ② 승인시점의 하나은행 전신환매도율
        2. 2.국제브랜드수수료 = (거래미화금액 X 국제브랜드 이용수수료율) X 전신환매도율
        3. 3.해외서비스수수료 = (거래건수 X US$0.5) X 전신환매도율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DCC) 추가 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 App(마이페이지/라이프 > 이용안심서비스 > 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세부사항은 하나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고객센터 탭] 참조

    • 결제은행에 따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산 시스템 점검시에는 23:00~06:00 중 체크카드 이용이 일시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기타안내
    • 아이사랑카드로 전환등록 시 어린이집 결제금액 중 정부지원금은 전월 실적 산정 시 제외됩니다.
      (포인트, 마일리지, 캐쉬백 적립 등 각 종 서비스 미제공 )
  • 하이브리드 서비스 및 후불교통카드 안내
    후불교통카드 안내
    • 발급대상
      • 만 18세 이상 고객 (단, 연체 등 특이 정보가 있는 경우 발급이 제한될 수 있음)
    • 이용 시 유의사항 (교통기능 선택 시에만 해당)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고객님 계좌에서 즉시 출금되지 않으며 당사 카드 결제일에 일시 출금됩니다.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은 고객님께서 신용공여기간 동안 이용하신 누적 금액입니다.
          예를 들어, 결제일이 13일인 고객님의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의 경우, 전월 1일~전월 말일까지 이용하신 누적 금액을 의미합니다.
    • 후불교통 이용금액은 하이브리드 서비스(소액신용거래)에서 결제 및 청구됩니다.
    • 후불 교통카드 이용금액 연체 시 대외기관에 통보되어 신용상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안내
    • 체크카드 이용 중 통장 잔액이 부족할 경우 월 최대 30만원 한도 내에서 신용거래로 결제되는 서비스
    •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단, 연체 및 신용등급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제한될 수 있음)
    • 이용방법
      • 다음의 경우 해당 결제요청금액 전액이 하이브리드 서비스(신용거래승인)로 자동 처리되며, 이용대금은 카드 결제일에 회원에게 청구됨
        (결제일전 출금 계좌번호 및 잔액 확인요망)
        • 후불교통 이용금액, 핸드폰 부가 서비스 이용 등 무승인거래 자동 납부 시
        • 통장 잔액 부족 시(계좌 잔액이 1만원인 상황에서 3만원 사용승인을 요청하였을 경우 3만원 전액이 신용거래로 처리)
    • 하나카드 신용카드 소지 고객의 경우 기존 신용한도 내에서 30만원 이용
    • 2개 이상의 체크카드 사용 시에도 하이브리드 서비스 한도는 합산 적용
    • 통장 잔액이 3만원이고 하이브리드 잔여 신용한도가 2만원일 때에 5만원 사용승인을 요청할 경우 승인거절 처리
    • 하이브리드 결제 시에는 별도 SMS 발송
    • 본인 결제일에 신용카드 이용대금 및 하이브리드 이용대금 일괄 청구
    • 하이브리드 이용금액은 연말 소득공제 시, 신용카드 실적으로 산정됩니다.
    유의사항
    • 하이브리드서비스 및 후불교통카드 결제 금액은 고객님의 결제계좌로 월1회 청구됩니다.
      • 예시 1)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동시 소지 고객 →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청구
      • 예시 2) 체크카드만 2매 이상 소지 고객 → 후불교통, 하이브리드를 이용한 체크카드 연결계좌로 청구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해외 사용불가합니다.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계좌잔액이 부족한 경우에 한해서만 일시불로 결제 가능하며, 할부/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 이용은 불가합니다.
    • 하이브리드 서비스는 개인신용정보조회 동의가 필수입니다.
    • 신청/해지 : 하나카드 고객센터 1800-1111, 하나카드 홈페이지 www.hanacard.co.kr
  • 2개 이상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실 경우, 회원님의 복수카드 정보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카드사간 공유되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카드 출시 시기 : 2014.04.28 준법심의 L-21-2006 (2021.09.29 현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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