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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카드정보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란?

  • 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 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자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주소 일괄변경을 신청하면 이런 점이 좋아집니다! (권역별, 회사별 수정 가능)
  • 금융거래 수반 주소를 일일이 변경 신청해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시간 비용이 절감됩니다.
  • 대출금 연체, 보험계약 실효, 자동차보험 만기 등 중요한 정보를 통보받지 못해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휴면예금적금·보험금 등 휴면금융재산 발생을 미리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잘못된 주소로 민감한 정보가 송부되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일이 없어집니다.
  • 금융회사가 보내드리는 유익한 정보(수익률 안내, 펀드현황, 연금 개시일 안내, 잔고현황 및 계약정보 등)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소변경 금융회사 및 변경 범위

  • 전 금융권 (은행, 증권, 생명보험, 손해보험, 저축은행, 카드, 리스, 할부금융, 종합금융, 농협, 수협, 산림조합, 신협, 새마을금고, 우체국)에 등록된 주소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변경이 불가능한 일부 금융회사가 있으므로 이 경우 별도로 해당 금융회사에 직접 변경하셔야 합니다.
  • 주소 변경을 신청하신 금융회사에 계약자 명의의 모든 금융계약(명칭 여하를 불문하고 각종 예금, 보험계약, 예탁증권, 공제, 대출, 카드사 할부금융 등)에 변경된 주소가 적용됩니다.
서비스 세부내용 테이블
신청자격
  • 금융회사와 “금융거래”가 있는 개인고객
  • 본인만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가능
  • 외국인 등록번호가 있는 외국인도 신청 가능
신청방법 및 접수처
  • 방문신청: 금융회사 영업점 방문하여 신청
  • 온라인 신청: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하여 신청
    2016년 3월말 이내 시행예정으로 금융회사별로 시행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전 은행 (수출입 은행, 외은지점 제외), 증권사, 저축은행, 카드사,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종합금융회사
    저축은행,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증권사 및 카드상의 경우 방문 신청 또는 온라인 신청 중 한가지 방식만 운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신청결과안내
  • 변경 신청을 받은 금융회사는 7일 이내 휴대폰번호로 변경 결과를 통지하여 드립니다. 통지를 받지 못했을 경우에는 해당 금융회사로 개별적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금융회사별로 처리기간이 다소 다를 수 있으며 별도의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 추가로 기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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