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마이페이지

이용내역소득공제내역

출력 자주묻는 질문

  • 출력 프린터 목록에 프린트 모델명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지원기능이나 지원불가 항목에 프린터 모델명이 지원하지 않는다면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모델이거나, 외국에서 구매하신 모델로서 국내에서는 테스트가 불가한 모델이나, 특정한 사유로 인해 프린터 보안 테스트가 지연되고 잇는 모델일 것입니다. 지원기종 추가는 매월 25일을 전후하여 지원가능 프린터의 정기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출력지원 프린터인데 출력 시 다이얼로그 창에 “인쇄불가” 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프린터 선택 목록창에 프린터명이 없는 경우

    본 사항에 대해서는 다음의 세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1)토너나 잉크가 다되었을 경우에 메시지가 뜹니다. 증명서 출력을 위해서는 토너나 잉크가 미량이 남아 있을 때 일반 적인 출력을 하는 경우와는 달리 출력을 할 수는 없습니다. 잉크나 토너를 교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2)테스트가 완료 된 모델이지만 여러 개의 프린터 드라이버 명이 존재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즉 테스트 완료 후 등록 된 프린터 드라이버 명과 사용자의 PC에 깔려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 명이 틀린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어떤 프린터 들은 프린터 드라이버를 깔 때 복수의 드라이버 명을 선택하도록 하는 것을 보신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 중 다른 것을 선택하셔서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에 대해서는 프린터 제조사 A/S 센터에 문의 하시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3)프린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해당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최신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으셔서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4)window에서 제공하는 공용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 일반적인 출력은 가능하지만 증명서 출력은 불가합니다. windows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 한 경우 보안성 테스트를 하지 않았기에 지원은 불가능합니다. 종종 제조사 A/S 센터에서 Windows 공용프린터 드라이버로 안내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사용하면 안 되는 방법입니다.
  • 3005번 에러 메시지가 뜹니다.

    프린터와 PC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다음과 같은 부분을 체크하여 주십시오.

    1. 1)프린터와 PC의 연결상태를 확인해야 합니다. "시작->설정->프린터 및 팩스"로 이동해서 인쇄할 프린터의 속성(등록정보)로 가서 시험 인쇄 (테스트 페이지 인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인쇄가 안 된다면 귀사의 기술지원 팀에 프린터 상태 점검을 요청합니다.
    2. 2)운영체제와 프린터를 재 부팅 하신 후에 다시 시작해 보십시오.
    3. 3)직접 연결된 프린터일 경우 다른 PC 및 프린터 교체 후 에서 인쇄를 해보십시오. 간혹 프린터의 갑작스런 고장으로 인해 출력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우측상단에 이상한 (예, PCL xxxxxx)글자가 출력되면서 연속적으로 종이가 출력됩니다.

    출력 중 PC나 응용프로그램의 갑작스런 오동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비단 증명서 출력 이외에도 일반 문서를 출력할 때도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프린터드라이버를 재 설치하시거나 해당 제조사 A/S 센터에 문의 하여 도움을 받으시면 해결 될 수 있습니다.

  • 지원가능 프린터이고 다이얼로그 창에도 보이는데 출력이 안됩니다.

    사용자의 프린터설치 환경이 정상적이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이런 분들의 제어판의 프린터를 열어보면 ML-xxxx(1), ML-xxxx(2)등등 동일 프린터가 여러 개 잡혀 있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전부 삭제하여 주신 후 정상적으로 설치 하여 주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기타 관련사항은 프린터 제조사에 연락하시면 상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프린터 출력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상기와 같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 주십시오.

    1. 1)프린터 드라이버가 너무 많이 깔려 있는 경우에 속도가 늦어 질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전부 삭제 하신 후 사용하시는 프린터 드라이버만 사용하여 출력하시면 속도가 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2. 2)사용하시는 프린터 병력케이블(LPT1 포트)는 USB1.0, USB2.0, 네트웍카드(내부 네트워크의 속도)와의 속도 차이가 많이 나게 됩니다. 즉 속도 문제가 있을 경우 사용자의 프린터가 USB 포트를 지원하는데 LPT1의 포트를 사용하여 출력을 하고 있는 경우 USB 포트 사용을 권고하면 출력속도에 상당한 개선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네트워크가 불안하거나 속도가 느릴 경우 출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 프린터를 공유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컬PC와 연결된 프린터는 출력이 되는데, 공유한 다른 PC에서는 출력이 되지 않습니다.

    공유프린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사용하시는 프린터 모델이 발급지원 프린터 목록에 존재해도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발급은 불가능 합니다. 증명서 출력 시 보안을 위해서는 PC를 통제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나 공유 환경에서는 출력 시 이미 서버가 되는 PC로 출력데이터가 전송(스풀)되어 버리기 때문에 출력을 실행하는 PC에 관한 통제가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이유로 인해 공유 환경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 출력 시 바코드 생성 실패라고 뜹니다.

    사이트 담당자에게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출력 버튼을 누른 후 미리보기 화면이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출력을 위한 프로그램(OZ Viewer)이 정상적으로 설치 되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이 문제는 네트웍이 불안정하거나 기타 이유로 인해 모듈을 다운로드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때 발생합니다. 프로그램을 제거 하신 후 출력 사이트에 접속하여 프로그램 재설치 후 사용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폴더명이 삭제되지 않을 시에는 브라우저를 닫아 주시거나 리부팅 후에 삭제 후 관련 서비스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