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하나카드

모바일

모바일 결제서비스하나 1Q페이

이용안내

  • 하나 1Q페이 가입/등록 안내
    하나 1Q페이 가입/등록 안내
    가입대상

    본인명의 안드로이드 (갤럭시, 옵티머스, 베가 등) 및 iOS (아이폰) 기반 스마트폰을
    소지한 경우 가입가능

    • 휴대폰 인증이 가능한 본인명의 스마트폰에서 가입가능 (아이패드, 법인/가족명의폰,
      선불폰 등 가입 불가)

    개인 신용/체크, 개인명의 법인카드, 기명화된 선불카드 및 하나멤버스 모바일단독 포인트
    카드를 등록하여 이용 가능

    • 하나BC카드 제외
    • 가족카드/개인명의 법인카드도 카드소지자와 휴대폰 명의가 일치하는 경우 등록 가능
    유의사항

    본인명의 스마트폰 도난/분실 시 타인이 부정사용 할 수 없도록 하나 1Q페이 결제 비밀번호를
    반드시 입력

    • 결제 비밀번호를 3회 연속 오류 입력 시 앱이 잠금상태로 변환되며, 앱 재설치 및 재가입

    하나 1Q페이 등록카드를 분실하여 하나카드로 분실 신고한 경우, 해당 카드는 하나 1Q페이
    결제가 자동 차단

    • 하나 1Q페이 앱의 카드목록에서는 계속 노출되며, 앱의 ‘설정 > 카드관리’ 메뉴에서 직접 삭제
  • 안드로이드 가입/등록 방법 안내
    1. 서비스 가입 이미지
      01. 서비스 가입
    2. 약관동의 이미지
      02. 필수/선택약관 동의
    3. 인증번호 요청 이미지
      03. 정보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1. SMS 전송 인증번호 이미지
      04. SMS 전송
    2. 인증번호 입력 이미지
      05. 인증번호 입력
    3. 결제비밀번호 입력 이미지
      06. 결제비밀번호(6자리) 입력
    1. 등록카드 선택 및 정보입력 이미지
      07. 등록카드 선택 및 정보 입력
    2. 서명 입력 이미지
      08. 서명 입력
    3. 가입완료 이미지
      09. 가입 완료
  • 아이폰 가입/등록 방법 안내
    1. 서비스 가입 이미지
      01. 서비스 가입
    2. 약관동의 이미지
      02. 필수/선택약관 동의
    3. 인증번호 요청 이미지
      03. 정보 입력 후 인증번호 요청
    1. SMS 전송 인증번호 이미지
      04. SMS 전송
    2. 인증번호 입력 이미지
      05. 인증번호 입력
    3. 결제비밀번호 입력 이미지
      06. 결제비밀번호(6자리) 입력
    1. 등록카드 선택 및 정보입력 이미지
      07. 등록카드 선택 및 정보 입력
    2. 서명 입력 이미지
      08. 서명 입력
    3. 가입완료 이미지
      09. 가입 완료
  • 카드 추가/삭제 및 결제 비밀번호 변경 방법 안내

    카드 추가/삭제

    1. 01. 결제관리 > 카드관리
    2. 02. 카드등록 및 삭제카드 선택
    3. 03. 카드등록 >
      내카드 불러오기 및 직접등록

    결제 비밀번호 변경

    1. 01. 결제관리 > 결제설정
    2. 02. 결제 비밀번호 변경
    안내 및 주의사항
    • BC카드, 법인카드(공용), 기프트 카드, 하이패스카드(선/후불), 선불카드(무기명) 이용불가
    • 본인 명의 휴대폰으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 비밀번호 인증은 신규 가입 고객만 가능합니다.
    • 휴대폰 상태가 ‘일시 정지’ 인 경우 휴대폰 인증이 불가합니다.
    • 아멕스 카드 소지 고객도 이용 가능합니다.
    • 연속 번호, 동일숫자 4자리이상,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등은 결제 비밀번호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