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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혜택

정부지원 사업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하나카드로 사용하세요!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한 카드 결제건도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됩니다.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시, 문자메시지로 사용금액 및 잔액 실시간 안내됩니다.
  • 하나카드 홈페이지/모바일에서 지원금 사용 상세 내역 (사용금액, 사용처) 및 잔액 조회가 가능합니다.
  • 보유하신 본인명의의 여러 개의 하나카드 (개인신용/체크카드) 로 사용 가능합니다. (하나BC카드 사용 불가)

    하나BC카드를 이용하실 경우 BC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세요.
    하나카드에서 재난지원금 신청 후 보유하신 BC카드를 사용하시는 경우 긴급재난지원금이 사용되지 않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 신청기간
    2020.05.11(월) 07:00 ~
  • 대상자 조회 (2020.05.04(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조회
  • 신청방법 (5.15까지 요일제 방식)
    하나카드 홈페이지,모바일
    하나은행 영업점(5.18~)

신청대상

가구당 한 분, 세대주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표상 세대주
  • 주민등록표상 별도 세대나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보고, 각각의 세대주(부부) 중 연장자를 세대주로 봄
  • 주민등록법상 세대주와의 관계가 가족(민법 제779조)에 속하지 아니하는 동거인은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다만, ②와 중복되는 경우 ②를 우선 적용
  • 의료급여 수급자가 포함된 세대가 지원대상에서 탈락할 경우 의료급여 수급자만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 모든 거주불명자는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봄
  • 외국인만으로 구성된 세대 중 건강보험료 직장가입자는 가입자를 세대주로 보고, 지역가입자는 가입시 신청인이 지정한 자를 세대주로 봄

사용기한

  • 2020.8.31까지 사용가능
  • 사용지역, 업종, 온라인 사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잔액은 환급되지 않습니다.
  •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 세대주께서 본인 명의의 신용, 체크카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혼잡을 피하기 위해 5월 15일까지 출생년도 ‘요일제‘ 방식을 적용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가능일
    토, 일
    1, 6 2, 7 3, 8 4, 9 5, 0 모두
    • 신청기간 중 매일 23:30 ~ 00:30은 정부 시스템 대사 작업으로 신청이 중단됨
    • 카드사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완료 후 신청 취소 불가
    1. 대상 조회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여부 및
      신청자(세대주)확인

      대상조회
    2. 신청서 작성 사용 카드사 접속하여
      온라인 신청서 작성
    3. 충전 완료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완료
    방문 신청
    • 방문신청은 2020.5.18(월) 9시부터 가능합니다. (주말은 방문신청 불가)
    1. 대상 조회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여부 및
      신청자(세대주)확인

      대상조회
    2. 신청서 작성 카드 연계 은행(하나은행) 방문하여
      신청서 작성
    3. 충전 완료 긴급재난지원금 충전 완료
  • 지원기준 및 유의사항
    가구구성
    • 3월29일 시점 주민등록법 제6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거주자 중 동일 세대별 주민등록표에 함께 등재된 사람이며 세대별 주민등록표상
      분리등재되어 있더라도 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로 등록된 배우자, 자녀는 동일가구로 간주
    • ※ 자세한 가구 구성 세부기준은 정부안내사이트에서 확인
    지급금액
    • 세대원 구성에 따라 1인가구 40만원에서 4인가구 100만원까지 지급되며 별도 재난안전기본소득이 지급되는 지자체에 따라 차감 지급
    • ※ 카드사를 통한 신청 금액은 변경할 수 없습니다.
    기부금액
    • 기부금액은 20년 연말정산시 금액의 15%를 세액공제로 반영 (100만원 기부시 15만원 세액공제)
    • ※ 하나카드에서 신청하신 긴급재난지원금 기부금액 변경은 5.22~5.31 23:30 까지 가능합니다.
    • ※ BC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하신 경우는 BC카드 홈페이지에서 기부금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바로가기
    사용제한
    • 카드사를 통해 지급받은 금액은 발급받은 주소지 관할 특·광역시·도(광역자치단체)에서만 사용, 기간(~8.31), 업종제한이 있습니다.
    문의 및 이의신청
    •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한 문의나 세대원 구성, 지급금액 등 이의가 있는 국민들은 5.18일 이후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처리하셔야 합니다.
    • 온라인 : https://긴급재난지원금.kr
    • 전화상담 (09:00~18:00)
      • 가구원 산정 기준 : 보건복지부 콜센터 129
      • 신청 및 지급 방법 : 행정안전부 콜센터 02-2100-3399
      •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조회 시스템 장애 : 070-7825-4467, 070-7825-0159
    환수처리
    •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수령하였거나 행정착오, 시스템 오류 등으로 잘못 지급된 경우, 정해진 기간 내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 등 남은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재난지원금 간 우선순위
    • 경기도 지역주민의 경우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이 우선 사용됩니다.
  • 신청 약관(전문)
    •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 · 이용 동의서(필수) 상세보기
    • 고유식별정보 처리 동의(필수) 상세보기
    •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처리 유의 확인(필수) 상세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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