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카드

밀리언달러카드 신청 시 외화계좌 보유 필수이며, 외화계좌는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만 가능합니다.
※가족회원은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발급가능합니다.

밀리언달러 하나카드

해외에서 달러(USD)로 결제되는 해외사용 필수템!

밀리언달러 하나카드 (이미지)
  • 할인내용 (아이콘)
    수수료 면제
    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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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0.7% 적립
    해외 가맹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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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0% 적립
    편의점/대중교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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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 적립
    커피/디지털구독
연회비
  • 국내전용, 국내외겸용 15,000원 (기본 연회비 15,000원 / 제휴 연회비 0원)
브랜드
  • VISA
  • 국내전용

카드상세내용

밀리언달러 하나카드
상품 이용 전 반드시 혜택 별 상세 안내 및 서비스 제공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상품약관보기

밀리언달러 하나카드

  • 하나의 카드에 원화, 외화 2개의 계좌를 연결하여 해외 이용 시 달러(USD)금액 그대로 외화계좌에서 결제일에 출금되며,
    국내 이용 시 원화계좌에서 결제일에 출금되는 카드입니다.
외화결제 주요내용

외화결제 주요내용

해외사용,국내사용 청구 방법 안내입니다.
  • 외화계좌는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통장 계좌만 가능합니다.
  • 밀리언달러 하나카드로 사용한 해외 일시불, 해외 단기카드대출(현금서비스)은 결제일에 달러로(USD)로 자동출금되며,
    해외ATM 출금은 바로 달러(USD)로 결제/출금됩니다.
외화결제 유의사항

외화결제 유의사항

  • 정상결제건의 경우 외화계좌에서 결제일에 달러로 출금됩니다.
  • 정상결제 외 모든 결제 또는 환급 거래는 원화결제계좌에서 출금 및 환급이 됩니다.
    (일부결제금액이월약정(리볼빙), 승인(매출)취소 환급, 선결제, 선결제 취소, 환급, 청구보류, 연체, 창구결제, 가상계좌, 연회비, 수수료 등)
  • 해외가맹점에서 달러 외 제3국통화(원화포함)로 결제할 경우 국제브랜드사에서 정한 환율에 따라 미달러(USD)로 환산되어 외화계좌에서 결제일에 출금됩니다.
  • 카드사 접수 후 취소 된 해외 이용건은 원화로 환산되어 원화계좌로 환불됩니다.
외화결제 유의사항 상세안내

외화결제 유의사항 상세안내

해외 카드사용금액 연체에 관한 유의사항

  • 외화결제계좌를 통해 해외사용금액 결제 후 잔액 부족으로 미납될 경우 연체로 처리되며, 연체에 따른 연체이자가 발생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일 후 미납된 해외사용금액은 [해외결제 및 기타안내]에 따라 원화로 계산되어 원화계좌로 출금 요청합니다. 따라서, 해외사용금액 연체 시에는 반드시 원화결제계좌로 연체금액을 입금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정상결제일 후 미납된 해외사용금액에 대해 청구 시 원화금액은 미납된 카드 사용 건별 매입시점에 확정된 원화결제금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해외결제 및 기타안내]

  • 해외 이용 금액(해외사이트 거래 포함)이 원화로 청구될 경우, 미화(USD) 기준 거래 금액에 접수일의 하나은행 최초고시 전신환매도율을 적용한
    원화금액으로 청구됩니다.

    밀리언달러 하나카드는 국제브랜드수수료와 해외이용수수료가 면제됩니다.

해외 카드사용금액 선결제 시 유의사항

  • 해외사용금액 선결제는 원화로만 가능하며, 매입시점 원화로 확정된 결제금액을 기준으로 청구/결제됩니다.
  • 선결제 후 잔여 해외사용금액에 대한 결제금액은 외화결제계좌를 통해 달러(USD)로 청구/결제됩니다.
    단, 해외사용금액을 '부분선결제'한 경우 잔여금은 원화로 청구됩니다.
    • 예시) 홍길동 회원이 4월에 A 식당에서 $100 사용, B 매장에서 $50 사용하여 2건의 해외사용금액의 정상결제일이 5월 21일인 것으로 가정한 경우
    • ① 선결제 후 잔여금액 정상결제일에 청구되는 방식

      A식당 $100 (정상결제일 전) 5/12, $100 전액 원화로 선결제

      B매장 $50 (정상결제일) 5/21, 달러로 $50 청구/결제 (외화계좌)

    • ② '부분선결제' 후 잔여금액 정상결제일에 청구되는 방식

      A식당 $100
      (정상결제일 전) 5/12, $70 원화로 부분 선결제
      (정상 결제일) 5/21, 원화로 $30 청구/결제 (원화계좌)

      B매장 $50
      (정상결제일) 5/21, 달러로 $50 청구/결제 (원화계좌)

    • 예시) A 식당 $100의 환산된 원화결제금액 110,000원으로 가정 시
    • $30 (선결제 후 잔여금액) ÷ $100 (최초 결제금액) = 30%
    • 110,000원(원화결제금액) × 30% = 33,000원
    • ▶ '부분선결제' 후 잔여금액 최종 원화로 청구 및 결제되는 금액은 33,000원
해외 카드사용금액 선결제 취소 시 유의사항

해외 카드사용금액 선결제 취소 시 유의사항

  • 해외 카드사용금액 선결제를 전액 취소한 경우, 해당 금액은 고객님의 정상결제일에 달러(USD)로 청구/결제됩니다.
  • 단, 해외 카드사용금액 선결제를 일부만 취소한 경우, 특정 거래 1건이 분할되어 부분 잔여 결제금액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잔여결제금액은 원화로 청구/결제됩니다.
    원화청구방식은 상기「해외사용금액 선결제 시 유의사항 ② '부분선결제' 후 잔여금액 정상결제일에 청구되는 방식 」을 참고바랍니다.
  • 서비스 제공 조건
    • 실적 산정 기준
      • 지난달 1일부터 말일(승인시점 기준)까지 국내외 일시불/할부 이용금액 기준
    • 실적 제외 대상
      • 국내 가맹점 적립 서비스(커피, 디지털구독, 편의점, 대중교통)으로 적립받은 매출 제외
      • 국세, 지방세, 공과금(인터넷/모바일 앱을 통한 공과금 납부 금액 포함), 수도/전기요금, 도시가스 요금, 아파트관리비, 국민연금/고용보험료/산재보험료/건강보험료 납부 금액, 스쿨뱅킹, 초.중.고학교 납입금, 대학등록금, 대학원등록금, 상품권 및 기프트카드 구매, 선불카드 및 선불전자지급수단(하나머니 등)충전 금액, 부동산 임대료, 무이자 할부 매출 제외
    • 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
      • 최초 카드 사용등록일부터 다음달 말일까지 지난달 실적과 관계없이 서비스 제공
      • 본인카드와 가족카드의 실적 및 적립한도는 합산하여 산정
    • 서비스 제공 방법
      • 매출 접수된 국내외 일시불/할부 이용금액에 따라 적립 혜택을 제공하며, 매출 취소 시 취소가 접수된 월에서 실적 및 적립된 하나머니를 차감 반영
      • 후불교통요금 등 무승인거래(카드사의 승인없이 이용금액이 카드사에 접수됨)의 경우 매출이 접수된 월의 이용금액에 반영
      • 할부 이용 전체 금액을 할부 이용한 달의 이용금액으로 반영
      • 모든 적립 서비스는 하나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및 업종 기준에 따라 제공
      • 무이자 할부 이용 건은 적립 혜택 제공하지 않음
      • 해외 매출은 최종 원화 청구금액에 대하여 적립 제공
      • 대상 가맹점의 공식 오프라인 매장 또는 온라인몰(web/App)에서 이용시 적립되며, 상품권 구매/충전 및 대형시설(백화점/할인점/아울렛/쇼핑몰/휴게소,공항,호텔,리조트/역사) 입점 점포 이용 시 적립제외
    • 하나머니 적립 기준
      • 적립 기준 : 하나머니 (1하나머니=1원)
        • 하나카드의 하나머니가맹점, 상품권교환, 공익기부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사용하시거나 연회비, 카드대금 등을 납부하실 때 사용 가능
          (하나카드 홈페이지→‘포인트’ 메뉴 참고)
      • 하나머니 적립일 : 매출 접수된 다음 날 하나머니 적립
      • 하나카드에 등록된 가맹점 기준으로 제공
      • 소수점 이하 금액은 반올림
  • 연회비 청구 및 반환 기준
    • 연회비 청구기준 : 카드 발급일(발급 첫해에는 카드사용등록일)이 속한 카드이용기간의 첫 결제일에 청구되며, 카드발급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됩니다.
    • 연회비 반환기준 : 이미 납부한 연회비에서 카드 발급 및 배송 비용(발급 첫 해 연회비에 한정), 부가서비스 제공에 소요된 비용을 차감한 후 회원이 계약을 해지한 날부터 잔여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됩니다.
    • 연회비 반환시기 : 카드 해지일 기준 10영업일 이내 결제계좌로 입금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 제공 상품의 경우 카드 해지일 기준 다음 다음달 5영업일에 입금됩니다.
  • 부가서비스 유지 및 변경 안내
    • 카드 이용 시 제공되는 포인트 및 할인혜택 등의 부가서비스는 카드 신규출시 (2021년 11월 29일) 이후 3년 이상 축소·폐지없이 유지됩니다.
      다만,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카드사는 부가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① 카드사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 등에 따른 불가피한 경우
      • ①의2 제휴업체의 휴업·파산·경영상의 위기로 인해 불가피하게 부가서비스를 축소·변경하는 경우로서 다른 제휴업체를 통해 동종의 유사한 부가서비스 제공이 불가한 경우
      • ② 제휴업체가 카드사의 의사에 반하여 해당 부가서비스를 축소하거나 변경 시, 당초 부가서비스에 상응하는 다른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 ③ 부가서비스를 3년 이상 제공한 상태에서 해당 부가서비스로 인해 상품의 수익성이 현저히 낮아진 경우
    • 카드사가 부가서비스를 변경하는 경우 변경 사유, 변경 내용 등을 다음 각 호에서 정하는 기간에 따라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제2호의 경우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부터는 서면교부, 우편 또는 전자우편, 전화 또는 팩스, 휴대폰 메시지 또는 이에 준하는 전자적 의사표시 중 2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매월 고지하여 드립니다.
      • 1. ①,①의2,② : 사유발생 즉시
      • 2. ③ : 부가서비스 변경일 6개월 이전
  • 해외결제 시 주의사항
    • 해외 가맹점에서 원화로 결제할 경우(DCC) 추가수수료가 발생하므로 현지 통화 또는 미화로 거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원화결제서비스(DCC) 사전차단 서비스 이용 방법 : 콜센터, 홈페이지/모바일App(마이페이지/라이프 > 이용안심 서비스 > 해외원화결제(DCC) 차단서비스)
    • 일부 해외 거래 시 IC칩 비밀번호(PIN)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출국 전 반드시 IC칩 비밀번호(PIN) 등록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결제이용대금 결제 안내
    • 결제 계좌 개설기관의 영업 마감시간(16시) 이후 결제 계좌에 입금된 금액에 대해서는 결제 계좌 개설 기관의 사정에 따라 당일 출금되지 못하여 연체로 처리 될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자동납부 업무 마감시간 이후 당사 홈페이지 / 모바일 등에서 즉시결제 또는 가상계좌 입금(송금납부)을 통해 당일 결제가 가능합니다.

      세부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고객센터 → 카드이용안내 → 결제안내] 및 모바일 앱[고객센터 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카드 이용안내
    • 가족카드 연회비는 각 상품별 연회비 부과 기준을 따르며 가족카드 발급매수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 가족카드 부가서비스의 전월이용금액, 월별 할인횟수 및 할인한도는 본인카드와 합산 적용됩니다.
    • 가족카드 연말정산 시 가족카드 사용금액은 가족카드 명의자[카드 앞(뒤)면에 표기된 이름]의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으로 포함됩니다. 연간 소득금액기준은 국세청 기준에 따릅니다.
    • 본인회원이 가족회원의 카드사용 내역에 대한 알림을 받고자 하는 경우 가족회원의 동의를 받아 본인회원이 고객센터(1800-1111)에 별도 신청하여야 합니다. 가족카드 이용대금명세서는 본인회원이 지정한 주소와 방법으로 본인회원에게 합산되어 발송됩니다. 다만, 가족카드 이용대금명세서를 별도 요청하는 경우에는 본인회원, 가족회원에게 별도 발송 가능합니다.
    • 가족카드 이용으로 적립된 포인트는 본인회원의 포인트에 합산되어 관리되며, 본인회원이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 및 홈페이지 > 포인트 양도에서 가족으로 등록된 회원에게만 양도 가능하며, 타 회원에게 양도는 불가합니다. 가족등록은 하나카드 고객센터에서만 등록 가능합니다.
    • 이혼, 사망, 파양 등 가족관계 변동 시 본인회원 또는 가족회원이 하나카드 고객센터(1800-1111) 및 홈페이지/모바일앱>카드관리>카드해지신청 에서 가족카드 정지 또는 해지 가능합니다.
    • 가족회원의 가족관계 변동시 카드사에 즉시 통지해야하며 가족관계 변동이 되었음에도 가족카드를 정지 또는 해지하지 않은 경우 본인회원에게 의도하지 않은 카드사용 및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본인회원이 요청할 경우 가족회원의 동의 없이 가족카드가 한도감액/정지/해지될 수 있습니다.
  • 2개 이상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실 경우, 회원님의 복수카드 정보가 종합신용정보집중기관을 통해 카드사간 공유되어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나
    이용한도 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카드 발급 신청 시 상품설명서 및 상품 약관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카드 발급이 부적정한 경우(개인 신용평점 낮음 등) 카드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카드이용대금과 이에 수반되는 모든 수수료를 지정된 대금 결제일에 상환하여야 합니다.
  • 금융소비자는 해당상품 또는 서비스에 대하여 설명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 본 상품설명서는 법령 및 내부통제기준에 따른 절차를 거쳐 제공됩니다.
  • 상환능력에 비해 신용카드 사용액이 과도할 경우, 귀하의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 신용등급 또는 개인신용평점 하락 시 금융거래와 관련된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일정기간 원리금을 연체할 경우, 모든 원리금을 변제할 의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연체이자율(약정이율+최대 3%)은 회원별·이용상품별로 차등 적용되며, 법정 최고금리(20%)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 단, 연체 발생 시점에 약정이율이 없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적용함
    • 일시불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최소기간(2개월) 유이자 할부금리
    • 무이자 할부 거래 연체 시 : 거래발생 시점의 동일한 할부 계약기간의 유이자 할부금리
    • 그 외의 경우 : 약정이율은 상법상 상사법정이율과 상호금융 가계자금대출금리* 중 높은 금리 적용
      * 한국은행에서 매월 발표하는 가장 최근의 비은행 금융기관 가중평균대출금리(신규대출 기준)
  • 카드 출시 시기 : 2021.11.29준법심의 A-22-0164(2022.02.09 현재)여신금융협회 심의필 제2021-C1a-11516호(2021.12.31)